[IMC, 통합마케팅] LG 전자 싸이언 CYON 옵티머스Q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ontents -
I. 서론
1. LG CYON 기업 및 제품 소개
2. 스마트폰의 현재 및 점유율
II. 기존 CYON 제품군과의 비교분석
1. CYON의 성공작 - Lollipop의 IMC
2. CYON의 실패작 - 옵티머스Q의 IMC
III. 결론 - 비교를 통한 문제점 분석
- 본문내용
-
(4) Promotion
① 광고 (Advertising)
: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과 신인그룹 `2NE1'을 모델로 기용하여 톡톡 튀고 재미있으며, 스타일을 갖춘 롤리팝의 이미지와 맞추었다. 특히 '2NE1'은 데뷔를 앞둔 신인이기 때문에 신인의 신선함과 롤리팝의 자유로움이 잘 어우러진 캐스팅이었다.
빅뱅과 2NE1이 광고에서 부른 '롤리팝송'은 소위 '후크송(Hook Song)'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와 통화연결음, 벨소리 1위를 휩쓸었으며, 현재도 최고의 CM송으로 기억되고 있다 'LG전자, 쿠키폰-롤리팝폰 컬러마케팅 전개' - 2009.08.12 조선일보, 하준철 기자
.
② PR (Public Relations) '롤리팝(Lollipop),CM송의 파생상품 브랜드 -2009.04.14 프런티어타임스, 신학현 기자
-스폰서 마케팅 (Sponser Marketing)
: CYON은 국내 최대 비보이(B-boy) 축제인 ‘제 4회 CYON 비보이 챔피언십 2010’을 개최하였으며, 롤리팝 폰 구매자 1,000명에게 결승전 초대권 증정하였다. 2007년부터 4년째 국내 최대 비보이 축제의 열정과 젊음, 자유로움이 롤리팝의 이미지와 잘 맞았던 행사였다.
2. CYON의 실패작 옵티머스Q의 IMC
(옵티머스Q와 관련된 IMC자료는,
LG전자 CYON - MC 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으로부터 직접 받은 자료들입니다.)
1)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휴대폰업계 요즘 잘 쓰는 전략은.. 세그먼트 마케팅!' 2009.04.14 파이낸셜뉴스, 김문호 기자
① 인구통계적 접근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