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테마파크의 개념&역할
3. 디즈니랜드 소개
4.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Ⅱ. 본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진출 이유
2.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Ⅲ. 결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후 성과
2. 느낀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디즈니랜드 소개>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당시 부지면적이 730.5㎢(테마파크 면적 300㎢)
였으나 그 뒤에도 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현재는
총 면적이 약 920㎢에 이르게 되었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1971년 플로리다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했고,
1983년에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디즈니랜드 파리를 개장했다.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개장했다.
4.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건설된 첫 디즈니 공원으로,
1983년 4월 15일 개장한 도쿄 디즈니랜드(TDL)는
제2의 디즈니랜드라 할수 있는 도쿄디즈니씨와
함께 도쿄디즈니 리조트를 구성하고 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희진(2007).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가마사와노보루(2009). 도쿄디즈니랜드 스토리 . 한스미디어
-전용욱(2000). 사례국제경영. 문영사
-http://www.tokyodisneyresort.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aid=00007971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