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 목 차 -

1. 주제선정이유

2. 테마파크의 개념
1) 테마파크의 개념
2) 테마파크의 특징
3) 테마파크의 기능 및 역할
4) 테마파크 개발
5) 세계의 테마파크 현황

3.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의 비전
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

3-1. 도쿄 디즈니랜드(TDL)
1) 역사
2) 개장의 긍정적 요인
3) 전략
4) 결과 - 성공
5) 성공요인분석

3-2. 유로디즈니(EDL)
1) 역사
2) 개장의 긍정적요인
3) SWOT분석
4) 결과 - 실패
5) 실패요인 분석
6) 위기극복

3-3. 도쿄디즈니랜드와 유로디즈니랜드의 비교
1) 자금조달
2) 경영방식
3) 성공/실패요인 비교

3-4. 한국 디즈니랜드(KDL)
1) 한국디즈니랜드 개장 계획
2) 한국디즈니랜드 성공 가능성
3) 한국디즈니랜드 개발을 위한 고려사항과 개발방향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이유

월트 디즈니사는 애니메이션 산업에서도 이미 성공한 바, 테마파크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는 더욱 더 세계적인 기업으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미국의 디즈니랜드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보고 싶은 놀이공원으로 현재 미국의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 주 외에도 일본, 프랑스, 홍콩으로 확장시킴으로서 세계적인 관광기업으로서의 입지도 강화하고 있다.
그러한 디즈니랜드가 한국에도 들어올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시장 취임 전 공약사항으로 ‘서울을 상징할 수 있는 국제수준의 대단위 레저시설이 미흡하다’며 적극적인 인프라 확보에 힘쓰겠다고 하였고 구체적으로 디즈니랜드의 조성을 추진했다. 잠재적으로 현재 서울랜드의 놀이공원, 미술관, 동물원 부지 전체를 사용하여 디즈니랜드를 건설하여 계획으로는 2011년 개장 예정이라고 한다.
소득수준이 높고 소비성향이 강하며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여유를 갖추고 있으며, 외국 문화에 대해 비판 없이 수용하는 일본 젊은이들의 성향 등에 힘입어 도쿄디즈니는 그렇게 오픈 4년 만에 흑자를 거두기 시작하며 큰 성공을 이루어냈다. 반면에 유로디즈니의 상황은 도쿄와는 많이 달랐다. 거대한 글로벌기업인 디즈니사의 기획과 규모에도 불구하고, 유럽인들의 냉담한 반응으로 진통을 겪으며 계속 적자를 기록하게 됐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 중 하나인 디즈니사가 해외 진출에 있어서 왜 다른 결과를 낳았는지,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에는 어떠한 문화적/경제적/사회적인 차이가 있었는지 분석해본다. 나아가 한국 디즈니랜드의 성공적인 도입과 정착을 위해 전략적으로 추구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한국디즈니 진출에 대한 설문1) 설문지 구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과 목 : 경영학원론 발표일 : 2006년 3월 31일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 [해외진출, 해외진출사례, 신일피혁, 게임업체, 디즈니랜드] 다양한 해외진출 사례 분석(피혁의류제조업체의 해외진출 사례(신일피혁),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진출 사례,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1. 도쿄 디즈니랜드영화와 텔레비젼 쇼를 포함하여 디즈니의 제품들은 50년 넘게 서유럽에서 환영받았다. 유럽인들의 판매는 전체 디즈니 제품 라이센스 판매의 25%로 계산되었고, 전체 디즈니 수입의 22%가 국제 수입인 것으로 계산되었다. 월트 디즈니의 매력은 도쿄 디즈니랜드를 통해 중요한 국제적인 존재가 되었다. 정식으로 개장한 뒤, 도쿄 디즈니랜드의 관람객수는 한해에만 1,600만명을 초과하고 누적하면 개장 후 1

  • 디즈니의 비전 해외진출 배경 유로디즈니의 역사 도쿄디즈니 유로디즈니의 교훈 도쿄디즈니의 성공요인
  • Euro Disney목 차디즈니의 비전과 해외진출 배경유로디즈니의 역사유로디즈니의 입지결정 및 자금조달유로디즈니와 도쿄디즈니의 경영방식 비교유로디즈니의 수익성측면에서 어려운 이유유로디즈니의 위기극복 및 근황유로디즈니의 교훈도쿄디즈니의 개요 및 계약 내용 비교도쿄디즈니의 성공요인디즈니랜드의 비전비 전내 용디즈니랜드의철학-교육에 관한 철학-애국심(위대한 미국)-현실탈피디즈니랜드의고객층-대상고객: 모든 사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성공사례로 약 2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이 업소는 주된 고객층이 현지인들이다. 이제는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중국의 심장부 베이징에서 성업중인 대형 한국 요리집으로 유명해져 필수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중국인의 입맛을 잡고, 한국인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은 전략 때문이다.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