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20~30대 아침식사 타겟 본죽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_ 환경분석
2_ SWOT
3_ STP
4_ 4P
5_ Brand
6_a long range plan 
7_ Reference


본문내용
-아침식사를 안 먹는 학생에 비해
먹는 학생의 수능 점수가 평균 19점 높다.

-세계적으로 100세를 넘긴 사람들의 공통점.
아침밥을 챙겨먹는 습관
-아침밥을 먹는 사람은
인슐린 저항이나 비만이 35∼50% 낮고,
심장병 발병위험도 훨씬 낮다.

건강한 삶과 가치를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를 목표하는  
대표적인 '슬로우푸드(slow food)' 시장으로써 
본죽, 죽이야기, 맛깔참죽의 주요 3 社가 참여하고 있다.
3F ( Familiar, Fresh, Funny) 상품컨셉
- 죽 카페 운영
- 경쟁력 있는 가격 (경쟁사 비교)
- 포장 판매 유도
- Speedy 상품 제공
- 한상 개념 (1식 4찬. 전통 한식 상차림)


참고문헌
관련기사 S 5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1108000349
http://news.nate.com/view/20091118n17628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806861
S 6 http://www.gwangnam.co.kr/news/news_view.htm?idxno=2009071617454867619
S 9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54101
S 12 http://www.jukstory.com/index.htm
S 13 http://news.jkn.co.kr/article/news/20090724/5904820.htm
http://www.6288.co.kr/
S 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507/e2005071916545047670.htm

브랜드별 홈페이지 본죽-http://www.bonjuk.co.kr/bj_if_03.asp
자연죽http://www.jayunjuk.com
우정죽http://www.koreansoup.co.kr/
죽마을http://www.jooktown.com/
현죽http://www.hyunjuk.com/
맛깔참죽http://www.6288.co.kr/
죽이야기http://www.juksto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본죽의 stp 전략 분석, 본죽의 4P 분석
  • 본죽만의 글로벌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3. 가격 (Price)1) 명품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본죽의 가격정책의 초기 목표는 명품화를 추구하는 고급이미지의 구상이며, 제품의 도입기로서 초기 자본의 회수인 이익의 극대화라 할 수 있다. 죽하면 생각하는 환자음식이 아닌 고급스럽고 식사가 될 수 있는 명품 음식으로서 본죽은 죽의 가격을 최저 6,000원에서부터 20,000원 선을 유지하였다. 흔히 값이 비싸면 제품도 좋을 것이라는 소비자의 생각을 반영하였

  • 컵밥 사업 계획서
  • 아침식사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다.4P분석-2시장분석(2)가격- 간편식의 특징을 고려 저렴한 가격(2000~4000) 다른 경쟁 식품과의 가격 차이가 크면 안된다. (한솥도시락, 햄버거, 김밥 등)- 직장인의 아침 식사 지출 비용이 크지 않을 것이라 예상- 인테리어와 전략적인 가격 상승 지양-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한 건강식을 즐길 수 있어야 함4P분석-3시장분석(3)유통- 유동인구가 많은지역(직장인이 많은 빌딩 밀집지역, 대학교 앞, 대형공원, 놀이공원 등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원론적으로 정의하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념이다.이에 따라 광고는“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5년 가을대추를 시작으로 아침햇살(1999), 초록매실(2000)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웅진식품은 국내 음료시장에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2001년 6월 20일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등을 수상했다) 창출하였다. 그러나 2002년을

  • 마케팅 전략 수립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를 소재로
  •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겠다.경제활동인구란 만 15세 이상 인구 중 조사대상주간 동안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동을 제공한 사람과 제공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사람 즉 취업자와 실업자를 말한다. 남자의 경우 30대→ 40대→ 50대, 20대→10대의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른 연령대별 비중을 보였는데 40대→ 20대, 30대→50대 순으로 나타났다. 위의 두 그래프를 분석해보면, 기존 ‘닥터유 프로젝트’의 타겟이 주로 20대 여성에게 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