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M(General Motors)의 중국 시장 유통 전략 및 내수시장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GM
2.GM의 역사
3.중국 자동차산업 현황 및 전망
4.중국의 문화적 정치적 상황
5.GM의 내수시장 경영 전략 및 분석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창립 : 1908년

창립자 : 윌리엄 듀란트

본사 : 미국 미시간 디트로이트

사업내용 : 자동차

2009년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20%를 판매

1930년 이후 ‘포드,GM,크라이슬러’ 빅3 체제 형성


2차 대전 중 차량생산을 중단하고 군용트럭과 무기를 생산
이후, 50-60년 자동차산업이 황금기를 맞게되면서 다양한 차량을 생산함

1953년 획기적인 스포츠카 ‘시보레 코베트’를 출시

1980년 일본 소형차에 대응하기 위하여 새턴 프로젝트를 실시

1990년대 소형차 새턴과 고성능 엔진의 캐딜락으로 인기를 얻음

1999년 SAAB를 자회사로 만듬(2009년 스웨덴 회사에 매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 사업부제 조직 사례연구
  • 경영체제 구축대부분의 국내 주요 시중은행들은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선진국의 우량은행들이 구축하고 있는 사업부제 조직구조를 도입하여 조직을 이미 개편했거나 계획중이다. 사업부제는 사업부를 편성하여 수익성 제고, 전문성 강화, 생산성 증대 등을 도모하는 조직형태이다. 이는 사업단위별로 독자적인 상품개발, 판매/관리 권한을 부여하여 독립채산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각 사업부는 권한내에서 전략, 영업 및 성과 등에 대해 책임을

  • [사업부제조직사례] 삼성탈레스 조직구조분석(매트릭스 조직)
  • 경영체제 구축대부분의 국내 주요 시중은행들은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선진국의 우량은행들이 구축하고 있는 사업부제 조직구조를 도입하여 조직을 이미 개편했거나 계획중이다. 사업부제는 사업부를 편성하여 수익성 제고, 전문성 강화, 생산성 증대 등을 도모하는 조직형태이다. 이는 사업단위별로 독자적인 상품개발, 판매/관리 권한을 부여하여 독립채산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각 사업부는 권한내에서 전략, 영업 및 성과 등에 대해 책임을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중국, 독일, 인도에 있으며 3천여 명의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 사업은 기술 및 에너지 인프라, 기업 및 소비자 금융, 미디어 등 글로벌 인프라, 의료서비스, 금융서비스,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기술에 걸쳐 다각화되어 있다. 이 중, 조명, 운송, 산업제품, 발전설비, 의료기기 등은 에디슨 초기의 사업 영역이다. 워크아웃타운 미팅, SWOT분석,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들을 만들어 내는 등 현대 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여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 12II. Global Competitors 131. General Motors Corporation 13(1) 회사개요 13(2) 회사연혁 14(3)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 14(4) GM의 강점과 약점 152.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 16(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6(2) 포드의 주요 타겟 시장 16(3) Ford 2000 : 포드의 업무혁신과 성장 전략 17(4) 포드의 e-business 17(5) 환경문제에의 관심 173. 도요타 자동차(Global Toyota Motors) 17(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8(2) 도요타 중년의 위기 18(3) 도요타의 전략 변화

  • [국제경영] GM과 도요타 기업 실패 사례 시사점 및 파급효과 조사
  • GM과 도요타*목차 1.GM, 도요타 기업소개2.GM, 도요타 경영전략 및 SWOT 분석3.도요타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4.GM성공사례 및 실패사례5.GM과 도요타의 세계 동향6.결론 및 시사점*GM과 도요타, 기업소개1조 – GM과 TOYOTA노성민*www.themegallery.comLOGO1. GM 기업소개 GM은 General motors corporation의 약자설립 : 1908년CEO : Ed Whitacre Jr 주요제품 : 승용차, 자동차엔진, 금융서비스, 국방우주분야연간매출액 : $종업원수 : 약 36만 5천여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