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시스템 분석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스템의 개념
2. 시스템 방법론
3. 전통적 방법론 - SDLC
4. 시스템 개발 방법론
4-1. 구조적 개발 방법론
4-1-1.프로세스 모델링
4-1-2.데이터 모델링
4-2. 정보공학 개발 방법론
4-3.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 본문내용
-
시스템 방법론 도입 필요성
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것은 IT공급자에게 의뢰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IT수요자에게로 해당 제품을 이전하면 끝나는 문제가 아님
*Why? 어떤 필요에 의해 IS를 도입할 것인지 의사결정 요구됨
*How? 어떤 순서로 구축할 것인지 문제를 해결해야 함
*구축 이후 유지보수와 같은 문제들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실행필요
시스템 방법론의 핵심 역할
시스템 개발의 일련 단계에 따른 작업 절차 및 분석도구, 산출물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고, 각 단계별 결과 점검 방법을 제공
시스템 개발 방법론의 종류
구조적 방법론(Structured Methodology)
정보공학 방법론(Information Engineering Methodology; IE)
객체지향 방법론(Object-Oriented Methodology)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 프로토타이핑 방법
클라이언트/서버(Client/Server) 방법론
패키지(Package) 개발 방법론
웹(Web) 개발 방법론
컴포넌트 기반 개발(Component Based Development; CBD)
3. 프로세스 명세서
: 프로세스의 세부적 활동을 표현하는 도구
<프로세스 명세서의 유형>
A. 구조적 영어(Structured English)
B. 의사결정표(Decision Table)
C. 의사결정나무(Decision Tre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