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재미, 사랑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정 기간 동안 성공한 기업을 발견하기는 쉬어도 오랜기간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을 판단하기는 여가 까다롭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구자들이 그러한 판단을 하려면 자신이 연구하는 기업의 내부까지 깊이 파악하지 않으면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래서 사우스웨스트라는 한 항공사의 시작에서 지금까지를 조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조사하면서 현재 우리나라 기업의 현실을 고려할 때, 사우스웨스트 사례에서 어떤 교훈을 얻을수 있는지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01) 가족

(02) 사랑

(03) 열심히 일하기

(04) 주인의식


3. 결론
본문내용
특히 주목을 끄는 부분은 사우스웨스트의 핵심 성공 요인은 전략, 브랜드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고능률의 인간관계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을 언급할 때는 항상 리더십, 기업문화, 노사관계 등의 수식어가 타라 붙는데, 흔히 항공 업체들 고도의 하이테크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사우스웨스트는 항공 사업을 운영하는 많은 구성원들의 역할과 관계 조율에 관심을 두었습니다. 예컨대 항공사업은 조종사, 승무원, 게이트 요원, 발권 담당직원, 수화물 담당직원, 객실 청소원, 연료 공급 직원, 등 많은 구성원들의 협업으로 이루워집니다. 이들이 유기적인 상호협력을 이루어내면 항공 사업의 경쟁력도 높아지고 차별화된 가치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사우스웨스트의 기본방침입니다. 이러한 고능률의 인간관계 덕분에 사우스웨스트는 게이트에서의 항공기 이착륙 준비 시간이 가장 짧을 뿐만 아니라, 비행기 지연 횟수, 고객들의 불만, 수화물 관리 부실 등이 가장 적은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강성노조로 유명한 미국 항공업계에서 가장 많은 노조원을 보유했으면서도, 가장 생산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한 사우스웨스트를 보면, 역시 인간을 중시하는 기업철학과 종업원을 중시하는 운영 방침들이 동반자적 노사관계를 구축하는 핵심적인 요인이라는 믿음이 생깁니다. 대분의 회사들이 경직되어 있고 또 따분한 점이 많은데 비해 사우스웨스트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직원들의 상상력과 에너지를 최대한 자유롭게 풀어놓으려고 애씁니다. 사우스웨스트의 직원들은 일을 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재미난 놀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은 파격적으로 행동해도 좋다는 위임을 받아놓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NUTS! 너츠! / 케빈&재키 프라이버그 / 이종인 / 동화일보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행동론] 문화마케팅 개념, 중요성, 효과, 유형, 사례 및 성공전략
  • 기업에게 중요한 문화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방법이 바로 문화마케팅이다.3. 문화마케팅의 효과첫째,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활동은 대상인 고객과 활동의 목표가 명확할 경우 기업 이미지제고에 효과적이다. LG텔레콤은 퍼포먼스 뮤지컬 ‘UFO’에서 극의 배경이 되는 주유소를 자사의 주요소로 설정하였고, 자사 캐릭터인 ‘홀맨과 블랙홀’을 극중 인물로 등장시키는 연극 PPL 기업, 즉 간접 광고를 통하여 관객들에게 재미와 더불어 10대들의 문화 브

  • [조직론](주)대교 조직구조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향
  • 재미땅, 유아수학, 눈높이한글 등 유아회원들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유 아사업본부와는 달리 대교아인슈타인은 대교에서 발간되는 각종 전집류를 중심으로 해서 종합학습지 등 교육상품 판매관리와 눈높이 주간 학습지 소개를 담당한다. 따라서 대교아 인슈타인 역시 독립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사업본부를 유아사업본부로부터 분리 시켜 운영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 생각된다.(주)대교는 학습지 시장의 성장에 따른 사업확장의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사랑받는캐릭터 이미지구축은 아직 미흡한 수준으로, 게임캐릭터를 대중문화의 컨텐츠로 자리매김 한다면 넥슨이 세계적 게임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ㆍ넥슨 홈페이지http://company.nexon.com-기사-ㆍ국내 게임 산업 전망http://osen.mt.co.kr/article/G1109403579ㆍ나라별 매출 자료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1121766599531872&DCD=A01405&OutLnkChk=Yㆍ넥슨 자회사 분리http://www.etnews.com/news/contents/game/2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산업,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문화의 유지에 힘쓰기 이러한 기업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기업문화 위원회를 만들어 높은 수익성, 저렴한 항공료, 가족, 사랑, 즐거운 직장 분위기 등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추구하는 가치들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경영전략의 파트너: 인력선발과 교육훈련 보상으로 이어지는 일관성 있는 정책. ① 인력선발우선 이들은 인력선발에 집중했다. 기존의 인력선발과는 달리, 이들은 기업의 경영전

  • 사우스웨스트항공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 문화적 리더십
  • 기업문화 위원회를 만들기에 이르렀다. 위원회는 높은 수익성, 저렴한 항공료, 가족, 사랑, 즐거운 직장 분위기 등의 기업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같이 직원을 존중하는 태도를 통해 어떠한 직원도 고객을 위하여 자신이 최선이라고 판단하여 행동했다면,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해서, 그로 인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공식적으로 천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3.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시스템현재 사우스웨스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