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론] 문화마케팅 개념, 중요성, 효과, 유형, 사례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문화마케팅의 개념
2.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3. 문화마케팅의 효과
4. 문화마케팅의 유형
5. 문화마케팅의 사례와 성공전략
- 본문내용
-
또한 KT 아트홀에서 열리는 수준 높은 재즈공연은 재즈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재즈 대중화를 위한 KT의 노력으로 지난해 한국메세나대상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8 광화문 재즈페스티벌’을 열어 시민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또한 KT는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2만4000명으로 구성된 ‘KT사랑의 봉사단’은 전국에서 지역사회 소외이웃 돕기 및 재난재해 피해 복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한다. 전체 임직원의 78%가 참여해 모금한 기금에 1대 1로 매칭해 조성된 연 42억원의 사랑나눔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금으로 ‘청각장애아 소리찾기’ 활동과 함께 저소득층, 맞벌이 부부 자녀의 방과 후 학습을 돕는 KT공부방 업그레이드 활동도 지난 2006년부터 벌이고 있다. 올해까지 총 62개의 공부방에 IT시설을 지원했다.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공부방을 찾아 부모를 대신해 아이들의 방과후 학습을 돕고 있다.
또 다른 기업인 LG 데이콤은 다문화가정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 데이콤의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은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안산시에서 열린 ‘제1회 세계인의 날 행사’를 후원했다. 또 세계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는 ‘다문화 체험 전시 행사’ 등도 열려 많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2) 전략적 의미와 효과
성공적인 문화마케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단순히 문화를 팔아 기업의 매출을 올리는 데 국한 되지 않고 나아가 사회에 공헌을 하여야 한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히 기업의
자료평가
- 의견을 열자이상 입력해본다면, 낫벳
- nin***
(2011.08.14 10:09: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