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론] 문화마케팅 개념, 중요성, 효과, 유형, 사례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문화마케팅의 개념
2.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3. 문화마케팅의 효과
4. 문화마케팅의 유형
5. 문화마케팅의 사례와 성공전략

본문내용
또한 KT 아트홀에서 열리는 수준 높은 재즈공연은 재즈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재즈 대중화를 위한 KT의 노력으로 지난해 한국메세나대상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8 광화문 재즈페스티벌’을 열어 시민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또한 KT는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2만4000명으로 구성된 ‘KT사랑의 봉사단’은 전국에서 지역사회 소외이웃 돕기 및 재난재해 피해 복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한다. 전체 임직원의 78%가 참여해 모금한 기금에 1대 1로 매칭해 조성된 연 42억원의 사랑나눔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금으로 ‘청각장애아 소리찾기’ 활동과 함께 저소득층, 맞벌이 부부 자녀의 방과 후 학습을 돕는 KT공부방 업그레이드 활동도 지난 2006년부터 벌이고 있다. 올해까지 총 62개의 공부방에 IT시설을 지원했다.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공부방을 찾아 부모를 대신해 아이들의 방과후 학습을 돕고 있다.
또 다른 기업인 LG 데이콤은 다문화가정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 데이콤의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은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안산시에서 열린 ‘제1회 세계인의 날 행사’를 후원했다. 또 세계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는 ‘다문화 체험 전시 행사’ 등도 열려 많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2) 전략적 의미와 효과
성공적인 문화마케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단순히 문화를 팔아 기업의 매출을 올리는 데 국한 되지 않고 나아가 사회에 공헌을 하여야 한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히 기업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의견을 열자이상 입력해본다면, 낫벳
  • nin***
    (2011.08.14 10:09:28)
회원 추천자료
  • [2018 전략적간호관리]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 소비자에게 최종 서비스를 하는 간호사들의 조직몰입에의 적극 참여는 그 중요성이 더욱더 강조된다.Ⅱ. 본 론1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들을 나열하시오.1) 전략계획의 의의와 개념전략계획에 대해서는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마다 다른 정의를 내리고 있지만 대부분의 연구학자들은 전략계획을 조직의 사명을 천명하고 구체적인 목적을 설정하여 조직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호텔수익의 관련성을 분석한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호텔 객실 이용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이론적 체계화를 시키고, 브랜드에 따른 호텔 수익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제2장 이론적 고찰제1절 호텔 브랜드의 개념1. 호텔의 정의호텔의 어원은 “융숭한 대접”을 뜻하는 hospitalis라는 형용사의 중성어인 “순례자, 참배자, 나그네를 위한 숙소”를 뜻하는 Hospitale에서 출발하였으며 이 Hospitale에서 출발하였으

  • [마케팅] [마케팅원론]`엠씨엠(MCM)` 마케팅전략 분석 및 브랜드강화 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MCM 마케팅목표2. MCM 환경분석1) 패션산업2) 소비자3) 인구통계학적 환경4) 경제적 환경5) 사회문화적 환경6) SWOT분석3. MCM 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4. MCM 4Ps Mix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Ⅲ. 결 론매스티지 브랜드 ‘엠씨엠(MCM) 마케팅전략 분석 및 브랜드강화 전략Ⅰ. 서 론지금의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남성과 여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에 자주 오르내리며 일반인의 관심을 끌고있다 그런데 학문적연구나 협상교육에서는 국제통상과 국제통상협상을 명확히 구별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막상 국제 통상 협상에 관한 강의나 교재라 해놓고 협상전략 협상상황, 다문화 협상을 등을 다루기 보다는 단순한 통상이슈, 통상정책 등을 다루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일반적 오류를 보완하기 위해 통상협상의 목적과 유형, 통상협상의 특징을 분석 하고자 한다. 5-1. 통상협상의 목적과 유형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성공 사례 확보에 집중한 시기3) 성장기(2009년) - 금융 위기 속 오히려 상승세 ‘눈길’ 4) 도약기(2010년) - 온라인게임 넘어 SNS와 스마트폰까지 확대2. 게임 광고의 중요성1) 산업의 성장2) 국내 시장의 변화3. 국내 외 게임 광고 업체 1) 국외 IGA 솔루션2) 국내 IGA 솔루션Ⅳ. 온라인 게임 광고 유형 1. IGA (In Games Ad) : 이미 흥행하고 있는 게임을 이용한 광고 1) 제휴 마케팅에 배치된 유형2) PPG(product in game): In Games Promotion(IGP) 또는 Product Placement(PPL) 3) 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