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보루네오 가구의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보루네오 가구의 회사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비젼
Ⅱ. 보루네오 가구의 마케팅 전략 실패 사례
(1) 보루네오 가구의 STP 전략
(2) 보루네오 가구의 4P 전략
Ⅲ. 보루네오 가구의 실패요인
(1) 지역별 문화 · 풍습의 특성을 간과
(2) 가구산업의 특수성 간과
(3) 시장접근방식의 실패
(4) 무리한 사업확장
(5) 자사 핵심기술 우위요소의 부재
Ⅳ. 경영상 시사점
- 본문내용
-
3) Positioning : 포지셔닝
⇒ 보루네오 가구는 한국의 가구산업이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전통적인 가구를 생산하는 것이 고작인 가내수공업 단계인데 비해, 현대식 가구를 기계적인 방식으로 생산하는 최초의 가구전문 생산업체가 되었다. 또한 보루네오 가구는 자사의 대량생산 체제와 이태리의 뛰어난 디자인 기술을 접합시킴으로써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하여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 결과, 현대적인 감각의 가구를 통해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가구임을 보여주었고, 초고가의 디자인 상품을 각국의 부자들에게 한정 판매하는데 지나지 않는 영세한 이태리 가구에 비해, 대량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룸으로써 가격 차별화를 꾀하여 표적시장에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하였다.
(2) 보루네오 가구의 4P 전략
1) 보루네오 가구의 제품전략 (Product)
① 뛰어난 디자인
그 당시만 해도 디자인에 관한한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극찬받던 이태리의 뛰어난 디자인을 가진 가구를 생산하기위해 이태리 밀라노에 즉시 연락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의 디자인 동향을 세세히 파악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80년대에 들어와 이태리 디자이너 몇 명을 현지 월급의 최고 세 배까지 지급하고 직접 고용한 외에도 10여개의 이태리 가구디자인 업체와 기술적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최신의 가구디자인을 도입하였다.
② 글로벌 표준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