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네오 가구의 국제경영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창립 및 성장
II. 본 론
2. 세계화
3. 세계화 전략 및 실패
4. 시장분석
5. 세계화 전략 분석
6. 실패의 원인
7. 새로운 시장(중국)분석
8. 중국가구시장 진출전략
III. 결 론
9. 시사점
- 본문내용
-
I. 서론
1966년에 창립한 보루네오 가구는 우리나라 가구산업에서 처음으로 세계화 노력을 기울였다. 이 회사는 해외시장 개척노력으로 부분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했지만,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의 불분명, 그로 인한 경제성 없는 투자로 인해 경쟁력을 가지지 못했으며, 재정적인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우리는 보르네오 가구의 세계화 전략을 파악해서 그 문제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1. 창립 및 성장
보루네오 가구는 목재 수입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설립된 보루네오 통상으로부터 출발했다. 창업자인 위상식 사장은 목재의 단순한 수입보다는 가공을 통한 판매가 부가가치가 더 높을 것이라 판단하고, 1969년에 일본에서 기술과 설비를 들여와 가구의 직접생산에 들어갔다. 그때 한국의 가구산업은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전통적인 가구를 생산하는 것이 고작인 가내수공업 단계에 머물러 있었다. 보르네오 가구가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가구 전문 생산업체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 당시 전통가옥에서 생활해온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현대적 스타일의 가구가 잘 먹혀들지 않아서 판매부진 속에 재고만 누적되어 갔고, 1972년에는 외환은행의 법정관리를 받게 된다. 그러나 70년대 중반 이후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하여 사무실 건물의 신축바람이 일고 전국에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조성되기 시작함에 따라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사무실이 급속히 증가하고 생활관습이 바뀜에 따라 현대적인 제품들은 불티나게 팔렸고 순식간에 시장점유율 1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정리 요약 잘하셨고 괜찮은데.. 책 내용이랑 똑같네요~ 의견 부분이 거의없고 똑같이 복사한 부분이 넘 많습니다.
- gayo***
(2006.10.09 23:1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