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루네오의 국제화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실에 관한 내용은 여러 책과 신문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이고, 그 외의 내용은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목차
1. 기업이 국제화에 실패하는 10가지 요인

2. 한국에서의 보루네오

3. 보루네오의 국제화 과정과 실패
1) 국제화 동기
2) 국제화 목표
3) 국제화 과정
4) 시장 상황과 보루네오의 위기
5) 실패 원인 분석

4. 보루네오의 현황

5. 평가 및 차후 전략 제시
1) 과거 경영진의 전략
2) 전문가들이 말하는 전략
3) 새로운 전략 제시
본문내용
1. 기업이 국제화에 실패하는 10가지 요인
- 성공 신화에의 도취
- 변화에의 실패
- 경영진의 독단
- 위기관리 능력 부재
- 무모한 인수, 합병(M&A)
- 과도한 주가관리
- 장기 경영전략 부재
- 위험한 기업문화
- 신경제 맹신
- 이사회 기능 상실

2. 한국에서의 보루네오
- 1966년 원목 오퍼상으로 창업. 보루네오 섬으로부터 원목 수입
- 70년대 초 가구 산업 쪽으로 선회. 국내 최초 조립 가구 도입
- 70년대 중반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가구 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흑자 전환
- 국내 가구 산업 시장 점유율 1위

3. 보루네오의 국제화 과정과 실패
1) 국제화 동기
- 국내 시장의 협소
: 가구 대량 생산 체재를 구축하면서 새로운 수출 시장 확보의 필요성
- 생산 효율성 추구
: 수출을 통해 생산량을 증대시킬 수 있으므로 규모의 경제 효과, 경험의 축적에 따른 경험곡선효과, 원자재의 대량 구매나 대량 수송 등으로 인한 원가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 다국적 기업
: 다국적 기업이 늘어나는 추세에 자사 브랜드 이미지 구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쉽네요 .. ㅜ.ㅜ
  • kru99***
    (2006.11.26 16:07:43)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와 제 문제점(한국중소기업의 국제화)
  • 기업의 국제화와 제 문제점(한국중소기업의 국제화)목 차국제화의 개념 국제화 동기 국제화 과정중소기업 국제화의 필요성 ⅠⅡⅢⅣⅤ국제화의 효과 Ⅵ국제화의 취약요인 Ⅶ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전략 Ⅷ중소기업 국제화 지원의 제도적 방법 Ⅸ중소기업의 국제화 사례Ⅹ결론 – 국제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CONTENT기업의 국제화와 제 문제점(한국중소기업)국제화의 정의Ⅰ. 국제화의 정의점진적인 학습과정을 통하여 자사의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경영을 함으로써 현지시장에 적합한 경영을 신속히 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욕구를 최대한 빨리 찾아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써 미국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독특한 국제화 전략이었다. 3. 혼다의 연도별 미국진출 과정 1959아메리카 혼다 설립(LA지역)1978. 3혼다 아메리카사 설립(오하이오주)1980. 2미국 딜러의 신용거래보조를 위해 Honda of America Finance Co. 설립 1982. 9혼다 아메리카사 4륜차 공장 완성 1984. 3혼다 아메리카사 4륜차 공장 제 2생산라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경영관리 발표 -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국제경영학과20050492 노새롬국제경영학과20050513 배아름국제경영학과20050514 백지연국제경영학과20050515 백현희경영학과20050611 장경민국제경영학과20050650 최지은국제경영학과20050658 허지영- 목 차 -< 서 론 >< 본 론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5. 실패사례 - 보루네오 가구

  • [부실기업, 마케팅] 부실기업 사례 모음
  • 실패 사례오프라인 유통망 확보, 공격적인 마케팅, 상반기 매출 75억 원의 성장 가능성 높았던 닷컴기업. 슈퍼마켓 유통망 활용에 부정적인 사람도 있었지만, 신선한 비즈니스 모델은 업계의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알짜마트는 국내 닷컴기업 몰락의 시발점이라는 오명을 쓰고,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 해외 닷컴 기업들이 속속 폐업을 선언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알짜 마트의 서비스 중단이 선언되었다. 단지 하나의 서비스가 중단됐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