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판촉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Introduction
Ⅱ. Heineken’s ATL
Ⅲ. Heineken’s BTL
Ⅳ. Discussion
Ⅴ. Question and Answer
본문내용
국내 수입맥주 시장 3조 5,000억 원 규모
전체 맥주 시장의 3~5%
국내 수입맥주 시장 Big 2 = 하이네켄, 아사히
네덜란드산 95% 하이네켄, 일본산 95% 아사히


2000년대 초반까지 하이네켄 독보적
아사히가 한국시장 공격적 진출
하이네켄의 MS를 매섭게 추격


물량기준 하이네켄 1위, 금액 기준 아사히 1위

But, 아사히의 단가 > 하이네켄 단가

실질적으로 마트를 제외한 호텔,레스토랑,바 판매량까지 집계가 된다면 아직은 하이네켄이 1위


일본 맥주 시장의 양대산맥 중 하나.

2001년, 양대산맥인 KIRIN 맥주를 누르고 일본 국내 1위 등극

오늘날의 Asahi를 만든 효도 제품, Asahi Super Dry



쌉싸름하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Super Dry 덕에 20~30대 고객층에게 인기

하이네켄의 주 고객층인 20~30대를 타켓으로 하는 점에서 국내시장 최대 경쟁사

아사히 캔(350 ㎖) 2250원, 병맥주(330 ㎖) 2490원 VS 하이네켄 병맥주(330 ㎖) 2450원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차별화가 성공의 열쇠

N서울타워 위치 상점에서
하이네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
인터컨티넨탈 호텔 숙박권, 식사권,
서울타워 전망대 티켓, 칵테일 제공


->아직은 더운 초가을 늦더위에
서울 전경이 확 트인 N서울타워의 야경과
청량한 하이네켄 맥주

->N타워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타워가 보이는 방으로 패키지가 구성돼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C 전략-브랜드와 포장
  • 판촉활동이 있다. 이러한 포장 방침은 브랜드 개성 확립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IMC 측면에서 포장 방침과 브랜드 방침이 일치해야 한다.4) 혜택제공포장은 사용자에게 추가혜택을 줄 수 있는데 이러한 혜택이 브랜드의 2차적 개념을 형성한다. 하지만 이러한 추가혜택을 주는 포장을 개발하기에 앞서서 세밀한 시장조사를 통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 장표에서는 교과서에 사례로 제시된 큐팩과 맥심 커피믹스의 편리한 포장을 사례로

  • [경영학] 마케팅 신조어로 풀어보는 신소비 코드 조사분석(A+자료)
  • 분석도 설득력이 있다. ● 전 세계적 동조화 경향올 해 초 유럽 광고 대행사 유로 RSCG는 75개국 마케터와 공동으로 선정한 2004년 트렌드로서 메트로섹슈얼 시장이 부상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패션, 화장품, 패션잡지 등과 같은 여성 위주의 시장은 포화상태에 도달했지만 남성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일본 경제신문에 의하면 화장품 업체인 시세이도가 2002년의 적자에서 벗어나 2003년에 흑자를 달성한 이유 중 큰 요인이 외모에 관심이 커

  • 펀마케팅 레포트
  • 사례라고 볼 수 있다.3. 펀 마케팅에도 투자가 필요하다펀 마케팅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생명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실제 상품화 되지 못하거나, 현장에서 쓰일 수 없다면 그냥 아이디어에 불과할 뿐이다. 아이디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를 구현할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독창적인 기술력이나 남다른 디자인 역량 및 해당 분야의 인재 확보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지 않는다. 따라서 어떤 아이디어라도 타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라틴 아메리카 진출3. 도표로 본 Anheuser Busch4. Anheuser Busch의 SWOT 분석5. Anheuser Busch의 산업구조 분석Ⅱ. 주류 산업 전략 ( 버드와이저 세계화 전략)1. 버드와이저2. 맥주 시장 환경 분석3. STP전략4. 4Ps5. 고객 관리【 결 론 】토론 문제Ⅰ1. Anheuser Busch의 국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 회사들 에게 주는 시사점토론 문제Ⅱ1. 우리나라 맥주 시장의 변화2. 맥주 시장의 변화에 맞게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Anheuser Busch가 취해햐 할 방안

  • [마케팅전략]하이트맥주 중국시장 진출전략
  • 분석을 통한 유통구조흐름 파악과 중국 유통에 밝은 전문가가 필요하다. 그러나 전문가가 부족 하고, 유통기법을 중국시장에 직접 부딪혀 가며 배울 수밖에 없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있다.3) 중국 시장의 특수성.13억 인구의 거대한 소비 시장이라는 매력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 고 있지만 중국시장의 특수성으로 말미암아 많은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많다.중국인들의 대부분은 농민으로 생활 필수품 말고는 여타 문화적 소비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