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3 / 2024.02.23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마케팅 성공 사례와 사례 분석
가. [배달의 민족]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나. 뷰티 브랜드 [도브]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다. [오레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라. [레드불]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마. 농심 [새우깡]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바. [허브 스폿]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사.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아. [하나 투어]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3. 마케팅 실패 사례와 사례 분석
가. [하이네켄]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나. [현대자동차]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다. [LG]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라. [Paddy Power]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마. [번역과 현지화 잘목]으로 인한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4. 결론(성공적 마케팅을 위한 합리적 해결 방안)
5.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은 최고 마케팅 관리자를 둠으로써 마케팅을 최고 재무 관리자나 최고 정보 관리자 등의 다른 최고 지위 중역들과 같은 반열로 올려놓았는데 이 같은 배치 자체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현재의 급변하는 기업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언제나 쉬운 것은 아니며 의사 결정 자체가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충분한 논의와 수없는 시행착오를 거치며 단 하나의 대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광고, 판매, 마케팅에 얼마나 지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 매우 자주 이루어지며,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러한 결정들을 결과가 빠르게 증폭되는 인터넷 기반의 환경에서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며 해결책을 찾아나가야 한다.
만약 고객과 경쟁업체를 주의 깊게 살피지 못하거나 가치가 있는 제공 물과 마케팅 전략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지 못할 경우, 또는 과정에서 직원, 공급업체, 주주, 파트너들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가장 큰 위험에 처하게 되며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게 된다. 즉 좋은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고객들을 만족하게 하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항상 새로운 방법을 추구해야만 하며 소비자를 위한 감동을 주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업 경영에는 물론이고, 현대사회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걸쳐 마케팅의 중요성은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