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3 / 2024.02.23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서론
2. 마케팅 성공 사례와 사례 분석
가. [배달의 민족]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나. 뷰티 브랜드 [도브]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다. [오레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라. [레드불]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마. 농심 [새우깡]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바. [허브 스폿]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사.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아. [하나 투어]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3. 마케팅 실패 사례와 사례 분석
가. [하이네켄]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나. [현대자동차]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다. [LG]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라. [Paddy Power]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마. [번역과 현지화 잘목]으로 인한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4. 결론(성공적 마케팅을 위한 합리적 해결 방안)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은 최고 마케팅 관리자를 둠으로써 마케팅을 최고 재무 관리자나 최고 정보 관리자 등의 다른 최고 지위 중역들과 같은 반열로 올려놓았는데 이 같은 배치 자체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현재의 급변하는 기업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언제나 쉬운 것은 아니며 의사 결정 자체가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충분한 논의와 수없는 시행착오를 거치며 단 하나의 대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광고, 판매, 마케팅에 얼마나 지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 매우 자주 이루어지며,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러한 결정들을 결과가 빠르게 증폭되는 인터넷 기반의 환경에서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며 해결책을 찾아나가야 한다.
만약 고객과 경쟁업체를 주의 깊게 살피지 못하거나 가치가 있는 제공 물과 마케팅 전략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지 못할 경우, 또는 과정에서 직원, 공급업체, 주주, 파트너들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가장 큰 위험에 처하게 되며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게 된다. 즉 좋은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고객들을 만족하게 하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항상 새로운 방법을 추구해야만 하며 소비자를 위한 감동을 주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업 경영에는 물론이고, 현대사회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걸쳐 마케팅의 중요성은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는 데”의의를 두고 있다.2. CRM의 기대효과 한국 NCR CRM 컨설팅 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20011) 비지니스 측면에서의 기대효과이탈 가능성을 사전에 분석, 집중관리를 통한 우량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자사의 제품을 이용 할 수 있는 가망 고객 프로필의 전략적 영업 정보화를 가져 올 수 있다. 기존의 제품으로만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닌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입맛에 맞추는 타겟 마케팅 활동을 통한 수익성을 제고 할 수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에버랜드를 통한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그 대응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가. 기업분석1. 에버랜드 소개에버랜드 사계절 축제의 나라Ever ( 영원, 활력 ) .Land ( 자연, 포근함 ) 에버는 시간(時間)이고 랜드는 공간(空間)이죠. 그래서 인간(人間)을 포함해서 3간(三間)주의를 경영이념으로 정했습니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였습니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분석을 통한 신규사업의 선정을 해야 한다(1) 세부산업의 양적 분석세부산업의 규모, 성장성, 수익성과 안정성, 집중도, 경쟁기업들의 평균성장률및 시장점유율 추이 등의 분석(2) 세부산업의 질적 분석산업매력도, 산업의 경쟁강도 분석10단계 :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의 관련성 분석11단계 : 리스트럭처링의 확정 및 비전과 미래 목표의 수정*사례.성공사례 (도시바)도시바의 경우 1995년부터 각 사업부에 ‘투자자본수익률 6% 이상’이라는 목표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