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 HITE(하이트) 브랜드 IMC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7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기업및 브랜드 소개
2.상황분석
1)환경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본론
3.목표시장분석
4.마케팅전략분석
1)마케팅 목표및 브랜드컨셉
2)마케팅 믹스전략평가 - 4P
5.IMC프로그램 분석
1)IMC목표
2)IMC도구별 전략
-광고
-판촉
-PR
-이벤트
6.매체 분석
1)매체 스케줄링
2)매체 계획 (전략)
결론
7.IMC수행결과 평가및 제안점
8.참고문헌
- 본문내용
-
■ 1933.0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회사명: 조선맥주 주식회사)
1952.06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창립기념일)
1973.08 기업공개(3억 5천만원 공무증자), 자본금 26억 4천만원
1982.04 일본 산뽀로 맥주회사와 기술 제휴
1985.07 ‘칼스버그 맥주’ 기술도입 계약(덴마크 칼스버그사)
1993. 0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 1998.03 사명변경:조선맥주 주식회사→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2.05 하이트맥주 100억병 판매톨파
2004.10 계열사 하이트소주 매각
2005.06 ㈜진로 계열회사로 편입
■ 2006.07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 돌파
2008.04 하이트맥주 지주회사 전환 결정
2008.09 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NCSI) 9년 연속 1위 수상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
(1)포화상태의 맥주시장
- 이미 포화상태의 맥주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맥주간의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 지고 있다.
(2)최근에는 외산 맥주의 국내 유통이 확대되어 외산 맥주가 새로운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대체 제품군 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OB맥주의 ‘CASS’ 의 경우 초기 출시 당시부터 젊은 층을 타겟 으로 한 만큼 가장 활발하게 젊은 층을 공략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 알콜 CASS RED, 레몬향의 CASS LEMON, 그리고 고 탄산 저 알콜의 CASS 2X 까지 가세한 메가 브랜드 전략으로 젊은층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음.
OB맥주의 CASS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가장 큰 경쟁사로 대두됨. CASS의 경우 출시 당시부터 고 탄산을 내세우며 ‘톡’ 이라는 타겟에게 쉽게 어필할 수 있는 개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ㅁ 출시 당시 일반 대학생을 활용한 광고와 함께 ‘톡 쏜다’라는 의미의 ‘톡’이라는
개념을 활용한 클럽 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 프로모션 전략을 시행,
- 또한, 젊은 층이 즐겨보는 스포츠지, 패션 잡지 등의 매체를 주로 활용하여 경
쟁 브랜드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
ㅁ 최근 젊은 층의 맥주 수요 증가 함께 톱스타 모델 전략으로 젊은 층에게 가장 인
기 있는 스타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며,
-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 인터넷 매체를 중점적으로 활용.
■ 부동의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9년 연속 꾸준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맥주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추어진 제품
최초로 온도계마크 도입,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맞는 하마캔 개발, 브랜드 키퍼제 도입
- 참고문헌
-
■참고자료
하이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위키피디아 http://www.wikipedia.org/
하이팸 http://blog.naver.com/hipam09/
랭키닷컴http://www.rankey.com/
■참고서적
브랜드 경영과 IMC <문달주저, 연장통>
IMC광고론 <한은경저, 커뮤니케이션북스>
IMC시대의 이벤트 기획론<김희진저, 커뮤니케이션북스>
통합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정해동,박기철저, 한국언론자료간행회>
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생생한 맥주마케팅 전쟁사례<박복동저, 명성출판사>
하이트 마케팅신화<박복동저, 나남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