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하이트맥주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요약

2. 사례제시

3. 중국시장 환경분석

4. SWOT 분석

5. 대안제시
본문내용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는 1933년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삿뽀로』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8주년을 맞았다.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
1945년 해방 후 미군정청의 관리에 들어간 하이트맥주는 상호로 조선맥주주식회사를 그대로 사용하고 상표를 『크라운 맥주』 로 바꾸어 생산했다.
77년에는 마산에서『이젠벡』맥주를 생산하던 한독맥주를 인수해 사세를 확장했으며, 68년 국제식품심사위원회(ICSP) 최우수 금상을 수상하여 크라운맥주의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하이트맥주는 73년 8월 기업을 공개하여 주식을 상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 진로의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 맥주주식회사 1962. 08 조선맥주,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1968. 11 진로소주 베트남 첫 수출1970. 12 진로, 삼학 제치고 소주시장 1위1977. 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1998. 03 조선맥주주식회사 사명을 하이트맥주 주식회사로 변경10 진로, 대나무 숯 여과소주 ‘참 이슬’ 출시 2005. 02 진로,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07 하이트 진로 그룹 출범2006. 05 참이슬 100억병 판매돌파 08 진로 참이슬 fresh 출시2007. 04 진로재팬, 양인집 사장 취임12 중국 현지법인 북

  • 롯데제과 기업분석 CJ 제일제당 마케팅사례분석 농심 기업분석 하이트진로 기업분석 동서식품 시장조사
  • 중국에 현지법인을 세우지 않은 업체들은 관세 인하를 또 다른 기회로 삼을 수 있다며 들뜬 분위기다. (중략)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재도 맥주와 소주 수출이 매년 두자릿수 이상 증가하고 있다”면서 “주류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중 FTA로 그간 중국 현지에 법인을 세우지 않았던 중소 업체들의 중국 진출이 기대된다대기업보다는, 중소 업체들이

  • [촉진전략] 하이트 HITE MAX(맥스)맥주 IMC전략
  • 마케팅 목표와 STP 전략VI. 커뮤티케이션 목표 및 전략VII. IMC 캠페인 및 광고그림 3. 장동건이 메인 모델이 되어 맥스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VIII. 성과IX. 결론참고서적I.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ITE’ 하이트는 1933년 조선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1993년 하이트 맥주 개발과 함께 국내 맥주산업을 휩쓸었으며, 현재는 ‘하이트’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리 포 트주제 : 하이트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과목 : 유통경제학지도교수 :학과 : 제출일 : 목 차들어가며본문맥주 산업의 연원맥주의 제조맥주의 유통맥주 용도구분하이트맥주의 연원맥주시장의 당시 상황하이트맥주의 출시와 마케팅전략구전마케팅대용량맥주하이트맥주의 마케팅 전략우리들의 생각참고문헌들어가며사회는 점점 무한경쟁체제로 돌입하고 있다. 여기서 기업들은 단순한 물건의 판매뿐만 아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리 포 트주제 : 하이트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과목 : 지도교수 : 학과 : 제출일 : 2004년 12월 6일목 차들어가며본문맥주 산업의 연원맥주의 제조맥주의 유통맥주 용도구분하이트맥주의 연원맥주시장의 당시 상황하이트맥주의 출시와 마케팅전략구전마케팅대용량맥주하이트맥주의 마케팅 전략우리들의 생각참고문헌들어가며사회는 점점 무한경쟁체제로 돌입하고 있다. 여기서 기업들은 단순한 물건의 판매뿐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