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경영론] 팬텍앤큐리텔 기업사례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1) 기업사명
2) 기업비전
3) 조직구성
4) 회사연혁
2. 기업현황
1) 판매실적
2) 시장점유율분석
3. 기업위기
1) 원인
2) 극복의 실마리
3)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
4. 기업 향후 전략 제시
1) 기업의 현재시장위치
2) SWOT분석 및 BCG매트릭스
3) 신제품 개발로 살펴본 향후 전략
본문내용
(주)팬택&큐리텔이 지니고 있는 기업사명(Mission)
- “기술의 범용화를 통해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
기업활동의 주체가 되는 모든 구성원의 자아를 실현하고 전세계 인류의 편의를
증대하는 것.
(주)팬택&큐리텔은 이러한 기업사명의 실현을 위해 세계적인 기술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전략목표를 설정.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원천기술의 확보, 선진 경영 노하우 습득을 통 한 핵심사업과 마케팅 역량의 강화에 힘 또한 사람 중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본주의 실천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구현하고 임직원들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


회사연혁

1993 Canada Novatel사와 기술제휴, 카폰개발/생산 HYNIX 반도체㈜ (구 현대전자산업㈜ 통신부문)
1994 세계최초 CDMA 단말기 개발완료
2001 국내최초 CDMA450 단말기 동유럽 루마니아 수출 대주주변경 (팬택계열 편입) CDMA2000 1x 방식 단말기 출시 HYNIX 반도체㈜ (구 현대전자산업㈜)로부터 분사
2002 국내최초 33만화소 플래시 카메라폰 출시(turning point) GSM 단말기 중국 출시 ㈜팬택&큐리텔로 사명 변경
2004 미국 오디오박스사와 CDMA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 프로게임단 '큐리어스' 창단 세계최초 300만화소 CMOS 카메라모듈,200화소카메라폰 출시

2) 시장 점유율분석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삼성전자 : 170만 2천대 63%
2위 LG전자 : 35만 8천대 13%
3위 팬택&큐리텔 : 33만대 12.4%
기타 : 27.5만대
(SK텔레텍,KTFT,기타) 1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팬택 앤 큐리텔’ 기능별 기업분석
  • 팬텍 계열은 지난해 500여명을 충원한 데 이어 올해 2005년에도 500여명을 추가로 모집, 임직원 수를 3000여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기업의 핵심역량을 좌우하는 연구개발 인력들이 대거 팬텍 계열로 움직이고 있어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팬텍 계열의 R&D 인력은 지난해 초 700명에서 현재 1000명으로 늘어났으며 올해에는 300명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전문 경영인 영입에도 적극적이다. 이미 팬텍의 이성규 사장, 팬텍앤큐리텔 송문섭 사장,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략1) 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2) 과감한 구조조정3) 팀 워크의 강화4) 기술 개발의 강화5

  • [마케팅전략]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분석
  • 개발과 마케팅 노력으로 애니콜의 고급이미지 구축에 전력투구 하여야한다.참고 문헌 및 웹자료P.3 서론 ( 국내 시장을 압도하는 애니콜)- 삼성 애니콜 브랜드 호감도 조사 2001.6 중앙리서치삼성 애니콜 브랜드 value 조사 2001.7 제일기획브랜드 에쿼티 모델 2002.7 한국생산성 본부(산업자원부)P.4~5 -내수 시장 점유율 및 카메라폰 비중 - 하나 경제 연구소 - http://www.hanari.re.kr/index.jspp.5~8 디지털 타임즈 12월호 신문 내용 종합 - www.dt.co.kr(2003. 12월)p.9~10 표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한국인의 지형에 맞는 휴대폰, 최고의 통화품질 등과 같은 기능적인 측면을 중점적으로 부각시켜 국내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고수했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젊은 구매자들은 휴대폰 선택에 있어서 사용의 편의성, 디자인, 가격 등을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 중 디자인 요소에 있어서는 스카이 뿐만 아니라 팬택&큐리텔에게도 상대적인 열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각 기업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 팬택의 경영철학
  • 앤큐리텔이 내수시장에서 이처럼 위력을 떨칠 수 있었던 것은 메가픽셀 카메라폰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했기 때문이라며 중소기업 특유의 빠른 의사결정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휴대폰은 통상 개발에 착수해서 모델로 출시하는데 1년반 정도 걸린다며 고객의 요구를 앞서 파악하고 과감하게 결정을 내려야만 경쟁업체에 앞설 수 있다고 설명했다.철저하고 어떻게 보면 냉정하기까지 한 승부근성을 그 첫 번째라고 말할 수 있겠다. 과거, 영국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