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기아자동차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아자동차
1. 기업시민 개념
2. 전략적 의도
3. 지도력 & 구조
4. 문제점 관리
5. 이해당사자 관계
6. 투명성
Ⅱ. Toyota Motor Corporation(TMC)
1. 기업시민 개념
2. 전략적 의도
3. 지도력 & 구조
4. 문제점 관리
5. 이해당사자 관계
6. 투명성
Ⅲ. 결 론
- 본문내용
-
2. 전략적 의도
이제 CSR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필수 불가결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을 얼마나 전략적으로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 기업의 생존이 걸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아자동차의 보고서를 보면, “에티오피아에서 Mobile Clinic을 통해 무료 의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키즈오토파크”, “휴머니즘 자본주의를 실천하는 미소금융재단”, “사랑의 연탄 나누기”, “가족도 함께하는 봉사단 활동”, “새로운 터전 만들기, 기아빌리지”, “높은 세상을 향하고 낮은 곳을 돌아보다, 로체 청소년 원정대” 등의 행사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나서면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다는 이미지가 강하다. 아직은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주기는 힘든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일을 하면서도 정작 지도층에서는 좋지 않은 일로 끊임없이 소환되는 것을 보면 말이다. 또한 위와 같은 내용의 행사들은 이미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에서 하고 있는 내용으로 주제가 겹친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 기업의 비전과 콘셉에 맞지 않는 주제도 보인다.
소결하면 기아자동차의 전략적 지속가능경영은 Stage2 : 혁신 단계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3. 지도력 & 구조
기아자동차는 2008년 4월, 신뢰경영과 환경경영, 사회공헌을 세부 실천과제로 사회책임경영을 공식 선포하고 전사적인 조직 체계인 사회책임위원회를 구성하여 그동안 추진해오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