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소개
(1) 개요
(2) 사업영역
2. 환경 분석
(1) 시장 현황 분석
(2) 자동차 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 - TATA Motors
3. SWOT 분석
4.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분석
(1) 인도 진출 배경
(2) 인도 진출 방식
(3) 인도 진출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업체이다.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판매량 세계 5위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대기업이다. 국내에서는 도로에 다니는 대부분의 자동차가 현대자동차일 만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압도적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故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이 설립하였다. 설립 초기에는 독자 기술과 자본이 부족하여 포드사와 협력하였다. 외국에서 부품을 들여와 국내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자동차가 생산되었는데, 이 당시 생산된 자동차는 ‘코티나’였다. 현대자동차 1호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양산된 자동차는 그 유명한 ‘포니’이다. 포니는 현대자동차가 포드와 결별한 후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의 공업 기술을 협력 받아 생산된 한국 최초의 자체 모델이다. 포니는 국내 도로사정에 맞는 경제형 자동차로써 단일 차종으로 최초 50만대 생산을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어 현대자동차의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한국 생산 자동차 중 최초로 캐나다에 수출되었고, 아쉽게도 미국에는 배기가스 규제 때문에 수출되지 못했다. 그리고 ‘스텔라’가 출시됐다, 스텔라는 우리나라 최초 국산 중형모델이자, 국내에서 14년간 판매된 최장기간 판매모델로서 디자인적인 변화로 수출경쟁력도 키워준 모델이다. 특히 88올림픽 공식 승용차로 지정되어 큰 홍보효과도 보았고, 다양한 시리즈의 출시로 중형차 시장에서 50%에 달하는 점유율을 확보했었다. 이후에도 많은 차종들이 출시되었는데, 특히 ‘그랜저’와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의 주력 모델이자 한국 자동차의 대표 차종이기도 하다. 그랜저는 86년 첫 생산되어 이후 92년 뉴그랜저, 98년 XG그랜저, 그리고 현재 5G그랜저까지 출시되면서 고급차의 대표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hyundai.com
www.hyundai-blo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igenet.com
www.hri.co.kr
www.stm.or.kr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