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DELL의 쇄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DELL의 기업 소개
DELL의 초기 전략

본   론
1. DELL의 전략적 문제점
2. DELL의 쇄신 전략
3. DELL의 쇄신전략 평가

결   론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 2006년 1분기 시장 점유율의 감소 : 31%->28%
* 2006년 2분기  수익감소
: 전년 동기 대비 51%
* 투자자의 이익감소
: 전년 대비 18%
* 주가하락 : 2000년 3월 22일$58.13에 비해 60%


1. 소비자 시장을 무시하고,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를 하지 못함

2. 핵심전략으로 삼았던 비용 절감전략-> 고객을 멀어지게 하는 요인

3. 노트북이나 국제 및 소매사업의 위치선정 부적절
핵심 임원들의 경쟁업체로 이직-> 내부요인으로 작용

4. 그 밖에 진부한 제품라인, 소매사업의 위치선정이 적절하지 못한 점


참고문헌
[출처] http://blog.naver.com/ridy911?Redirect=Log&logNo=130017618743
http://cafe.naver.com/infracor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2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920928284&cDateYear=2007&cDateMonth=02&cDateDay=11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view.html?cateid=100035&newsid=20070321160304464&p=moneytoday
http://blog.naver.com/neojjm?Redirect=Log&logNo=100019453344
http://vcnc.tistory.com/7 
http://arrow93fm.tistory.com/29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2230148 
http://happylog.naver.com/jjang2/post/PostView.nhn?bbs_seq=33040&artcl_no=12346002856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703161745291&code=92040
http://junycap.com/blog/351
http://www.dell.co.kr/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전자뉴스'ETNEWS'
디지털 산업 경제신문'디지털 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델컴퓨터사 마케팅전략
  • 델에도 결점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유통점이 없기 때문에 우수한 A/S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Del 컴퓨터사는 미국 전역에 A/S 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병행구조를 고려하고 있다.참고 자료=현대경제연구원 Prime Business Reportwww.samsungsds.pe.krLG 주간경제 567호 e-SCM의 성공적 실행전략아이비즈넷삼성경제연구원이철/홍익대학교 경영학과교수 e-Business의 고객지향 마케팅전략

  • [졸업][생산관리]scm논문
  • 전략을 중심으로 기간업무가 쇄신되고 정보흐름의 Real Time화가 되지 않는다면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는 일입니다. 3) Fruit of the Loom 가) 도매점의 정보를 매일 수집하여 재고회전율 배가 달성도매점과 재고정보를 공유하여 서플라인체인관리를 실현하고 있으며 매출 20억 달러를 과시하고 있는 기업이 어패럴 대기업인 Fruit of the Loom입니다. 년간 3억 장의 T-Shirt를 제조, 판매하는 동사는 매출의 8할 이상을 점유하는 약 50개사의 도매점에서 재고정보를

  • 에스크로 서비스와SCM
  • 전략을 중심으로 기간업무가 쇄신되고 정보흐름의 Real Time화가 되지 않는다면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는 일이다. 도미노 피자 1) 수송비용을 60%삭감 미국전역의 4,300개점을 연결 미국 전역에 약 4,300개 점포의 프랜차이즈점을 갖고있는 Domino 피자는 트럭과 화물열차를 이용한 배송업무의 최적화를 목표로 한 서플라이체인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지역을 담당하는 배송센터로부터 전FC점까지를 연결한 서플라이체인으로 보다 빠르고 싼 비용으로 피자의 원

  • 리바이스의 Green SCM의 도입전략
  • 델.그러나 2009년 세계 PC 시장 2위의 자리를 대만의 ACER(宏碁股份有限公司Hóngqí Gǔfèn Yǒuxiàn Gōngsī)에게 뺏기고 만다.(여기서 이거에 대한 신문기사 제목 이미지 붙여넣기)Dell은 Acer 같은 경쟁사들 때문에 더 이상 뛰어난 SCM으로 승부하려지 않고(자신들의 트레이드 마크 직판 정책 고수도 포기) 사업 영역 다변화,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가고 있음.우리는 델의 SCM을 구시대의 유물로 만들어버린 ACER의 뛰어난 SCM에 주목했다.더욱이 Acer는 한국어로 된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델 컴퓨터는 TV, 프린터 등 가전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사명을“Dell”로 바꾸는 등 주변 산업으로 경쟁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HP 등은“거실에서 TV를 몰아내자”라는 구호와 함께 멀티미디어 PC로 가전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IT 기업들은 핵심기술 및 브랜드력으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가전 기업들에게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할 전망이다.뿐만 아니라 선두 기업간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도 증가하고 있다. 이는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