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델 핵심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 델 소개

2. 본론
- 델 핵심 성공전략
- 델 위기 / 극복전략

3. 결론
- 토의내용

본문내용
③ 아웃 소싱 전략
델 컴퓨터사는 생산을 제외한 다른 부문들을 모두 아웃소싱하고 있다.아웃소싱 전략은 특히 물류부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DELL보다 물류부분에 앞서 엎체들과의 제휴를 통한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데 있다. 주문에 따른 생산이 끝나면 이후의 모든 과정은 전문업체에게 맡겨진다. 델 컴퓨터는 이렇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물류관리가 가능케했다. 전문업체 선정에 있어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이에 가장 적합한 기업을 선정하였다. 델 컴퓨터사는 제품의 성능을 높이고 고객화하는 데에 집중한다.
-부품공급회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공급체인 강화
-개별 전용 홈페이지를 설치하여 서로간의 정보연계
-델에서 고객과 판매동향, 생산계획, 향후 수요예측, 현재의 생산진척과 부품재고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부품공급사에서 부품의 납기와 가격, 공급능력, 생산진척 상황, 생산계획, 품질 등의 상세한 정보를 받음
-이러한 시스템에 맞추어 100개 이상이었던 부품공급회사를 22개사로 삭감

④ 재고전략
델은 매일 50,000컴퓨터를 생산하지만 겨우 4일의 재고량을 가지고 있다. 이는 다른 경쟁사들이 가지고 있는 20-30일 재고량에 비해 매우 적은양입니다. 매출은 $16billion이 온라인을 통해 거두어 들이고 있습니다. 델은 120개의 서버로 운영되는 DSi2라는 방법으로 250개 부품회사에서 3500개의 부품을 납품받고 이 DSi2는 V3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이와 같이 적은 재고량을 가질수가 있었습니다. 델의 이 Just In Time시스템은 향후 업계의 바이블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적은 재고량은 적은 비용과 급변하는 기술의 진보 그리고 그에 따르는 가격의 하락에 유일하게 대처 할수있었던
참고문헌
자료 출처

한국 델 컴퓨터 홈페이지 : http://www.dell.co.kr/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dellstory
델의 신 경영 전략 : http://highconcept.tistory.com/284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paran.com/activman/35392687
네이버 뉴스 : 2005-11-03
아이 뉴스 : 2006-10-18
일간 스포츠 : 2008-3-20
이슈와 뉴스 : 2010-1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조직문화, ceo, 조직] IBM의 조직이론, 조직문화, CEO
  • 경영전략1. 서비스 분야Reignite Service & Software과감한 투자결정하드웨어 제조회사가 아닌 서비스 회사팔미사노의 경영전략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의 구성요소를 IBM이 위탁 관리하는 비즈니스 전환 아웃소싱 서비스 2. On Demand 전략주문형 비즈니스(On Demand Business)UPS프록터 &갬블휴잇 Associates 페덱스링컨 파이낸셜 그룹 2. On Demand 전략IT on demand businesse-Business on demand결 론거대기업, 공룡, 코끼리으로서 살아남은 IBM정보

  • 델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PC시장 점유율중국 PC시장내 압도적 점유율중국 PC시장에 집중했던 LENOVO 보다는 아니지만 델의 중국시장 진출은 레노버에 이어 15.4의 높은 점유율로 그들의 글로벌 핵심 전략이 중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성공적으로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시 사 점1. 경쟁이 더욱더 심화될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PC시장 에서는 비지니스모델의 확립이 중요하다.2. 조립산업으로 변화된 컴퓨터 산업에서는 단순한 가치사슬의 확대보다는 고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경영전략 비교분석 1. 삼성의 경영철학 & CEO 경영스타일(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원칙 : 삼성의 약속(3) 삼성의 핵심가치 : 삼성의 성공 DNA(4) 삼성 이건희 회장의 경영스타일

  • [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Ⅰ. 기업선정 이유Ⅱ. 기업현황Ⅲ. DELL의 제품 및 서비스구성Ⅳ. DELL의 매출규모와 사업성과Ⅴ. DELL의 비즈니스 모델Ⅵ. DELL의 성공요인Ⅶ. 비전 및 전망목 차Ⅰ. 기업선정 이유남녀탐구생활 전자제품 구입 편Ⅰ. 기업선정 이유 - PC 구입의 어려움열2 (단위: 10억) MS 6 IBM 5.8 HP 2.8 DELL 0.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주요 IT업계 R&D 비용VS“ 문제는 기술이 아

  • [기업분석]가치사슬의 해체와 재편성 사례<델 컴퓨터>
  • 델만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사의 업무를 지원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스스로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함으로써 선택권을 행사하는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으며 델 컴퓨터사는 조회 및 주문을 온라인함으로써 방문의 번거로움을 줄여 유통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렇게 절감된 비용과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해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할 수가 있다. Dell Plus: 신뢰경영 인터넷 점포를 통해 직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