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환경] 러시아 식품시장 진출 -한국식 인스턴트 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러시아 거시 환경 분석
Chapter 2 러시아 식품시장 분석
Chapter 3 사업 아이템 선정
Chapter 4 진출 방안 및 의사결정
Chapter 5 시사 점 및 개인별 역할+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런 다차 문화의 발달과 접목되어 1회용 커피, 라면 등 인스턴트식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 연구기관인 갤럽미디어에 따르면 16세 이상 모스크바 성인의 60%가 인스턴트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소비량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기차에서 식사는 알아서 해결해야 하며 기차에 식당 칸이 있기는 하지만 가격이 결코 싸지 않기 때문에 매끼를 식당에서 사먹는 것은 어려워 간단한 인스턴트식품을 선호한다.
현재는 컵라면이 주요 식품으로 인스턴트계의 음식 다양성이 부족
->아직 포화되지 않은 시장이라고 판단
  

->새로운 인스턴트 음식으로 공략!




1. 요소 조건
러시아 식품 시장은 방대한 영토에 산재된 인구 및 낙후된 유통 구조로 인하여 대규모 식품 업체들의 범람보다는 영세한 식품 업체들이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음. 수프 및 죽 제품은 일상적 식품으로, 거대한 시장임. 까샤라고 하는 수프제품은 제품별 차별성이 크게 부각되지 않은 상태.



2. 수요조건
인스턴트 시장은 면류, 국물을 내는 제품, 포장수프, 건조 조미료 등 4가지 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음. 경제의 급속한 성장, 다차 문화의 확산 등으로 인스턴트 식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음. 완전히 요리된 수프는 155%의 증가율을 각각 보여 소비자들이 점차 간편한 식품을 찾는 경향을 보임.




참고문헌
참고자료

-윤정혁, 「러 인스턴트면류 시장 연간 30% 증가세⌟,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2.10.30
-윤정혁, 「러 인스턴트식품 시장동향⌟,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3.08.11
-김성수, 「러시아, 왜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인가?⌟, KOTRA 블라디보스톡무역관, 2000.11.14

<참고문헌>
-고재호, 「러시아 경제의 ‘05년 분석 및 ’06년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6.02.10
-「최근 러시아의 외국인투자 유입 동향⌟, 한국수출입은행, 2005.03.11
-「외국인투자 우대 및 규제 조치」, 한국수출입은행, 2005.05.02
-유병규 외8, 「BRICs」, 현대경제연구원, 2005
-Vladivostok 한국무역관, 현지 주말농장 접목 상품으로 각광, 김성수
-「러시아 무역제도」, 한국수출입은행, 2005.05.02

<신문 기사>
-경향신문, 이민화 통신원, 러시아인의 멋과 여유‘다차’, 2005/7/15
-월간중앙, 시베리아 횡단철도 100배 즐기기, 2004/6
-한국일보, 박일근 기자, [떠오르는 경제대국 브릭스]러시아속 한국기업, 2004/1/6
-한국경제신문, 윤성민 기자, 브릭스로 눈 돌리는 식품업체, 2005/1/4
-주)한국야쿠르트 자체자료(2003.8월)
-조선일보, 김덕한 기자, [현지화 도시락 컵라면으로 러 기차여행객 공략]. 2005,5.23
-파이낸셜뉴스, 빙그레 꽃게랑 러시아서 돌풍 매출 1000만불 2007.02.27
-쿠키뉴스, 동토의 땅 러시아 녹인 식품 한류--- 초코파이 꽃게랑 등 빅4위용 2005 10 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진출을 결정했다.”―위워크의 핵심 고객은 누구인가.“매우 다양하다.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만 해도 협업(coworking)이라는 개념은 주로 IT 기업들이 사용했다. 그때 협업은 프로그래머 여러 명이 한 공간에서 함께 일하는 것을 뜻했다. 스타트업이 많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이가 협업 환경을 원하고 있었다. 비슷한 직종에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원했다. 이런 사람들은 패션, 법, 회계,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었다. 이런 필요는 소규모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을 장악하려하지 않았다. 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배경 - 켈로그는 인도 인구에 비해 시리얼 진출은 거의 드물기 때문에 시장 가능성이 크다고 봄- 켈로그는 시리얼을 정상가의 절반 가격으로 판매하는 출혈적인 전략을 단행 실패이유 - 인도의 아침습관은 시리얼은 생소한 식품이고 주로 뜨거운 야채 한 접시로 하루를 시작 - 절반 가격으로 판매하는 출혈적인 전략은 가득이나 수익도 형편없는데 손익불균형마저 초래- 인도 총인구 1

  • [국제매너] 러시아 문화
  • REPORT국제매너와 비교문화론러시아의 문화- 목 차 –Ⅰ 러시아 소개 1. 국기 2. 한국과의 관계3. 문화 4. 주민5. 언어 6. 교육7. 종교 8. 경제9. 역사10. 자연11. 축제12. 결혼풍습 Ⅱ 러시아와 음식 1. 러시아 요리의 특징2. 다양한 러시아의 음식 3. 러시아의 음식문화 4. 러시아와 술Ⅲ 러시아의 의복1. 전통적인 러시아 의복 2. 현대의 러시아 의복 Ⅳ 호칭 및 인사 1. 호칭2. 러시아에서의 인사Ⅴ 행동과 태도1. 러시아인들의 태도와 가치관2.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국제시장에서 에너지/자원/식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경제적 지불 능력을 유지하는 한, 성장의 비용을 높이는 요인일 뿐, 성장 자체를 제약하는 요인은 아님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의 장기 무역수지 흑자추세(2009년 1,960억 달러)와 막대한 외환보유고(2009.12, 2조 3,092억 달러)를 고려할 때, 중국은 국제 에너지/자원/식량 가격의 상승을 극복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된다.환경, 기후, 에너지 등과 관련된 글로벌 논의에서도 선진국 중심의 일방적인 의사

  • [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진출 과정 3)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4)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5)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5. 그 외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분석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6.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Ⅲ.결론Ⅰ.서론초코파이는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식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