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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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
2) 회사규모 ․ 시장 규모
3) 명칭 ․ 로고의 의미
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
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
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

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
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
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
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

4. ‘STARBUCKS’의 해외진출 실패
1) STARBUCKS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일본
2) STARBUCKS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호주
3)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교훈

5. ‘STARBUCKS’의 위기와 앞으로의 과제
1) STARBUCKS의 위기
2) 세계 경제위기와 STARBUCKS
3) STARBUCKS의 앞으로의 과제



III. 결론

본문내용
II. 본론

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와 창업배경

① 스타벅스의 역사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 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 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 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 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품질제일주의, 서비스 및 점포의 차별화로,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점포의 차별화와 경영방침에 맞는 회사 운영을 지향하며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제 3의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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