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농심 기업소개 & ‘신라면’ 제품소개
중국 진출배경 및 중국시장현황
본론
현재 중국시장 진출현황
중국시장진출전략
: S.W.O.T 분석
: 4P 분석
경쟁사 삼양라면의 실패사례 및 분석
: 삼양라면 기업소개 및 중국시장진출
: 중국시장진출의 결과 및 그 원인분석
결론
농심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신규 해외시장진출의 가능성 모색과
그 전략의 개략적 검토
- 본문내용
-
중국 라면 시장의 동향
1. 생산동향
중국은 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의 1/3 가까이 점령.
2000년도 중국 라면 생산공장은 2,700여개, 연간 190만 톤 생산. (2000년 자료 참고)
2. 소비동향
라면의 주 소비자는 학생, 독신자.
주 소비 지역은 상해, 베이징, 심양 순.
3. 가격경쟁
소비자들의 구매하는 라면 가격대는 1.1-3.0위안으로 전체의 70.4%, 3위안 이상 15%, 1위안 이하 14,6% 차지.
4. 경쟁동향
한국을 포함한 외국산의 비율이 1% 미만. 강사부, 통일 등 대만 브랜드 제품이 시장의 79% 차지.
1) 삼양식품
1963년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 출시.
1969년 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라면수출 시작해
세계 30개국에 수출 중인 종합식품생산기업.
2) 삼양라면의 중국진출
삼양라면은 1980년대 말 중국시장으로 진출했지만 중국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직후 우지파동이 발생
이로 인해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시기에 뒷받침할 기업 경쟁력에 위기를 맞게 되고
이러한 국내 사정으로 인해 중국 진출은 실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