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케팅전략과 주력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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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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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하나투어 기업소개
2.모두투어 기업소개

Ⅱ.본론
1.하나투어의 마케팅과 전략
(1)Vision & Mission
(2)경영이념
(3)목표고객
(4) 4P 전략
(5)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6)고객관리

2.하나투어 주력상품(상해 ,항주 ,소주 4일 패키지)
(1)상품구성
(2)가격
(3)상세일정 및 이동시간
(4)호텔등급
(5)특이사항
(6)보완점

3.모두투어의 마케팅 전략

4.모두투어의 주력상품


Ⅲ.결론
1.하나투어 SWOT 및 SWOT Matrix
2.하나투어 SWOT 및 SWOT Matrix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3.전반적인 SWOT 및 SWOT Matrix
(1)강점
‣ 명실상부업계 1위(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
→ 2000년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 런던증권거래소 상장
→ 12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
→국내 최대 종합 여행사로, 2009년 말 기준 점유율 15.2%
‣ 대형화된 회사규모 → 인력풍부
‣ 28 개의 해외지사구축
‣ 저가 상품 위주의 웹 투어를 인수해 모두투어 대비 단가가 5~10% 정도 낮은 상황

(2)약점
‣ 경쟁업체와의 상품의 동질성(상품의 차별성 낮음)
‣ 자연재해 및 병(SAS, 신종 플루), 테러 등에 민감함(여행의 안정성 문제)
‣ 계절성이 있음(성수기, 비수기)
‣ 투자에 비해 낮은 생산성
‣ 자회사의 관리의 어려움

(3)기회
‣ 신종 플루로 이연됐던 여행수요의 급증세
‣ 소득증대와 여가관심 높아져 해외여행객 증가
‣ 2008년에 9월 글로벌 금융위기로 여행시장 환경악화→ 현재 경기 회복
‣ 고소득층 소비 증가
‣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본격적인 여가시대의 도래
‣ 여행 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 항공 공급증대로 인한 여행경비 절감



(4) 위협요인
‣ 신종 플루, 슈퍼바이러스 등의 유행성 질병
‣ 테러위협, 각종 자연재해 및 병, 국가 안보 정도에 민감함
‣ 중형 여행사간의 합병으로 인한 추격
‣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상
‣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은 FIT 수요 확대
‣ 항공사, 호텔의 여행업무 시작
‣ 외국계 여행사의 국내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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