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국내 프로야구의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WBC 4강!! 쾌거
2.문제점분석
3.STP분석
4.4P분석
5.마케팅전략
6.향후 전망
- 본문내용
-
프로스포츠 중에
최다 고정팬 확보
지역 연고제 정착
과거에 비해 향상된
경기 수준
점차 스포츠에
‘엔터테인먼트’요소
를 가미한
‘스포테인먼트’전략
실시
각 구단 프랜차이즈
스타의 부재
특정 구단의 선수
독점 현상
경기장의 낙후(팬들
의 외면, 비오면 경기
불가능)
다양화된 티켓 시스템
의 부재
400만 관중을 돌파
하였으나 1995년
이후 지속적인 감소
추세
여성 팬의 부족
선수 공급량의 부족
→연봉상승
국제 대회에서 선전
→국민의 관심 고조,
국내야구 수준에 대한
인식변화
케이블 채널의 증가로
인한 활발한 야구중계
국내 야구장 노후에
대한 선수와 팬,관계자
들의 인식변화, 몇몇
구단들의 노력
과거 해외진출 했던
스타들의 잇따른 국내
복귀
2002년 월드컵 이후
프로축구에 비해 상대적
관심이 떨어짐 2010년
남아공월드컵
프로축구와 시즌이 겹침
국내 고교 유망주들의
해외진출 가능성
프로야구의 밑거름인
유소년• 중,고교 야구의
쇠퇴
프로스포츠 대체제 성격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멀티플렉스 영화관,
pc방, 각종공연문화)
SK 와이번즈는 2007 시즌 ‘와이번즈 걸’로 탤런트 이현지를 영입하여 구단의 이미지와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