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개론] 망통 레몬 축제 성공사례(충주 사과축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망통 레몬축제 소개
Ⅱ. 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1. 충주사과축제 소개
2. 망통레몬축제와 충주사과축제 비교
Ⅲ. 결론
1. 망통레몬축제의 SWOT분석 -Strength, Opportunity
2. Conclusion -벤치마킹
- 본문내용
-
시트러스 과일을 쌓아 만든 조형 장식에 조명을 더해 오렌지 빛깔의 신비로운 공간을 만들어낸다.
거대하고 다채로운 레몬과 오렌지의 조형물 가운데에는 흥을 돋우는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6000여 개의 관광 책자에 프랑스의 망통 축제가 소개해 홍보하는 전략을 펼친다.
망통 레몬축제가 판매하고 있는 궁극적인 상품은 ‘이미지’라는 것을 이해시키고 수용하기 위한 마케팅을 한다.
예전과 달리 이미 망통은 레몬의 주 생산지가 아니라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심지어 축제에 사용되는 130여 톤의 오렌지와 레몬의 대부분은 스페인에서 수입해 충당하고 있다.
사과라는 독특한 주제를 설정하여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그와 관련된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
친환경축제를 통해 사람들의 축제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유도
신문, 잡지, TV광고, 온라인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또한 충실히 함
지역명과 축제의 주제가 이어지는 브랜드(축제명)을 사용
지역 내의 내부적 관광객들 사이의 유대감 형성, 친밀감 형성 등의 감정적인 파급효과
2008년 통계의 따르면 축제를 개최하는데 들어가는 예산은 약 1억 정도이며 수익금은 600만원 정도
- 참고문헌
-
정강환(2007), ‘관광이벤트:지역개발형 축제로의 선택’, 백석출판사
류정아 외 8명(2003), ‘유럽의 축제문화’, 연세대학교출판부
김춘식, 남치호(2002), ‘세계의 축제경영’, 김영사
망통레몬축제 공식 홈페이지
충주시 원예농업협동조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