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개론] 망통 레몬 축제 성공사례(충주 사과축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망통 레몬축제 소개
 
Ⅱ. 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1. 충주사과축제 소개
2. 망통레몬축제와 충주사과축제 비교
 
Ⅲ. 결론
 
1. 망통레몬축제의 SWOT분석 -Strength, Opportunity
2. Conclusion -벤치마킹
본문내용
시트러스 과일을 쌓아 만든 조형 장식에 조명을 더해 오렌지 빛깔의 신비로운 공간을 만들어낸다.

거대하고 다채로운 레몬과 오렌지의 조형물 가운데에는 흥을 돋우는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6000여 개의 관광 책자에 프랑스의 망통 축제가 소개해 홍보하는 전략을 펼친다.

망통 레몬축제가 판매하고 있는 궁극적인 상품은 ‘이미지’라는 것을 이해시키고 수용하기 위한 마케팅을 한다.

예전과 달리 이미 망통은 레몬의 주 생산지가 아니라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심지어 축제에 사용되는 130여 톤의 오렌지와 레몬의 대부분은 스페인에서 수입해 충당하고 있다.


사과라는 독특한 주제를 설정하여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그와 관련된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
친환경축제를 통해 사람들의 축제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유도
신문, 잡지, TV광고, 온라인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또한 충실히 함
지역명과 축제의 주제가 이어지는 브랜드(축제명)을 사용

지역 내의 내부적 관광객들 사이의 유대감 형성, 친밀감 형성 등의 감정적인 파급효과
2008년 통계의 따르면 축제를 개최하는데 들어가는 예산은 약 1억 정도이며 수익금은 600만원 정도
참고문헌
정강환(2007), ‘관광이벤트:지역개발형 축제로의 선택’, 백석출판사
류정아 외 8명(2003), ‘유럽의 축제문화’, 연세대학교출판부
김춘식, 남치호(2002), ‘세계의 축제경영’, 김영사
망통레몬축제 공식 홈페이지
충주시 원예농업협동조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축제 선정- 국비 8억원 지원한국관광공사의 해외홍보마케팅 지원● 2009 년 - 관광객: 총 2백만명 이상 순수 외국인 관광객 : 10만명 이상경제적 파급효과 : 480억원 상회● 해외 축제 수출 제1호 기록- 중국 금석탄 한국 보령국제머드 축제 ● 세계 우수 언론기관에 소개 (미국,영국,캐나다,호주 등)● 2009 세계축제 시상식 (피너클어워드)- 3개 부문에서 수상● 지역 발전의 원동력 – 파급효과 극대화신비한 동화의 나라, 망통 레몬 축제11새로운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성공했다고 보여진다. 더구나 레드망고는 빠른 시장 선점을 통해 ‘원조’라는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있어 별안간 사장 업체로 돌아서거나 하는 일은 없을 듯 하다. 하지만 소위 뜨는 사업으로 급부상한 요거트 산업에 뛰어드는 업체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실정에서 현재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자만하고 나태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레드망고가 겸손함 정열 성장을 뜻하는 브랜드 네임의 이념을 항상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비교분석결과에서 두 팀이 모여 분석하여 서로 제품의 문제점과 분석결과를 도출하여 맞춰보았습니다. 이 점에서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비타500과 박카스가피로회복에 있어서 크게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비타500이 느끼는 성향은 이 제품의 구입에있어서 거리의편리함과 카페인중독이 없어 무한으로 먹을수있다는점과여러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살수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또한 전략유형과 분석을 통하여 저희조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이벤트를 기획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사이트를 영어나 일어로 번역하는데 자신 있습니다. 미국의 베르사체 대학의 홈페이지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습니다. 지금은 전자상거래 자격증을 준비중에 있습니다.이제 웹기획은 인터넷이 갖는 특수한 조건과 환경, 사용자들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도 성공적인 사이트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없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만 갖는 사용자의 특성 속에서 그들이 원하는 컨텐츠와 커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이벤트를 기획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사이트를 영어나 일어로 번역하는데 자신 있습니다. 미국의 베르사체 대학의 홈페이지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습니다. 지금은 전자상거래 자격증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이제 웹 기획은 인터넷이 갖는 특수한 조건과 환경, 사용자들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도 성공적인 사이트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없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만 갖는 사용자의 특성 속에서 그들이 원하는 컨텐츠와 커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