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지역 축제의 국제화
2.지역별 축제 종류
3.보령 머드 축제란
4.SWOT 분석
5.4P 마케팅 믹스
6.해외사례 비교
7.머드 축제의 비판점과 개선점
8.미래전망
9.Q&A
- 본문내용
-
지역 축제의 국제화
지역마케팅
지역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원천으로 부상
지방자치제의 본격화와 함께 시작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적 정체성 확보, 사회 통합 등을 이루려고 노력
- 휴가 마케팅, 사업 장소 마케팅, 축제 마케팅
지역마케팅의 효과
긍정 :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
문화욕구 충족
그 자체가 관광자원 – 국가 경제에 큰 효과
부정 : 고액 예산과 고액 원가
바르는 축제 '보령 머드 축제'
만세보령(萬世保寧)
1998년 7월,
“보령 머드 화장품”과 대천 해수욕장 등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 머드마사지 : 해변 셀프 마사지, 첨단 머드 마사지 체험
· 머드체험행사 :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 개최
- 대형 머드탕, 머드 씨름대회,
머드 슬라이딩, 머드 교도소 등
· 연계관광 - “문화관광보령”을 알리고 ,
보령머드화장품을 국내외에 홍보
- 참고문헌
-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www.mudfestival.or.kr)
2005, 2007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힐더월드 (http://healtheworld.tistory.com/1260)
지방의 국제화 웹진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932)
네이버 카페
집객 연구소
(http://cafe.naver.com/attractionstudy.cafe?iframe_url
=/ArticleRead.nhn%3Farticleid=2370)
신문 기사
한국경제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50774431)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2&oid=003&aid=0002621590)
데일리안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163996&sc=naver&kind
=menu_code&keys=2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