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망통 레몬축제 소개
Ⅱ. 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1. 충주사과축제 소개
2. 망통레몬축제와 충주사과축제 비교
Ⅲ. 결론
1. 망통레몬축제의 SWOT분석 -Strength, Opportunity
2. Conclusion -벤치마킹
- 본문내용
-
- 망통 지역 소개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휴양도시이며, 레몬 생산지로도 유명한 곳
1년에 316일 해를 볼 수 있을 만큼 풍부한 일조량과 영하로 내려가는 법이 없는 따스한 기후 덕분에 최상급 레몬(시트롱, Citron) 산지
- 망통레몬축제의 프로그램
③ 시트러스 전시(Exposition de motifs géants en agrumes)
비오베스 정원에 시트러스 과일로 타지마할부터 네덜란드 풍차까지 세계 각국의 건축 물과 정원이나 피노키오와 같은 동화 주인공 등을 재현
전시되는 것은 매년 그 해의 테마에 따라 변함
- 망통레몬축제의 홍보 및 마케팅전략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6000여 개의 관광 책자에 프랑스의 망통 축제가 소개해 홍보하는 전략을 펼친다.
망통 레몬축제가 판매하고 있는 궁극적인 상품은 ‘이미지’라는 것을 이해시키고 수용하기 위한 마케팅을 한다.
예전과 달리 이미 망통은 레몬의 주 생산지가 아니라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심지어 축제에 사용되는 130여 톤의 오렌지와 레몬의 대부분은 스페인에서 수입해 충당하고 있다.
4) 상업성보다는 이미지 중심
망통레몬축제 - 상업성을 띠지 않음
레몬의 이미지를 판매
레몬의 색깔, 맛, 향기와 같은 이미지를 스토리와 결합시켜 시각화
- 참고문헌
-
정강환(2007), ‘관광이벤트:지역개발형 축제로의 선택’, 백석출판사
류정아 외 8명(2003), ‘유럽의 축제문화’, 연세대학교출판부
김춘식, 남치호(2002), ‘세계의 축제경영’, 김영사
망통레몬축제 공식 홈페이지
충주시 원예농업협동조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