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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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망통 레몬축제 소개
 
Ⅱ. 망통 레몬축제와 충주 사과축제의 비교
 
1. 충주사과축제 소개
2. 망통레몬축제와 충주사과축제 비교
 
Ⅲ. 결론
 
1. 망통레몬축제의 SWOT분석 -Strength, Opportunity
2. Conclusion -벤치마킹
본문내용
- 망통 지역 소개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휴양도시이며, 레몬 생산지로도 유명한 곳
1년에 316일 해를 볼 수 있을 만큼 풍부한 일조량과 영하로 내려가는 법이 없는 따스한 기후 덕분에 최상급 레몬(시트롱, Citron) 산지




- 망통레몬축제의 프로그램
③ 시트러스 전시(Exposition de motifs géants en agrumes)
비오베스 정원에 시트러스 과일로 타지마할부터 네덜란드 풍차까지 세계 각국의 건축 물과 정원이나 피노키오와 같은 동화 주인공 등을 재현
전시되는 것은 매년 그 해의 테마에 따라 변함




- 망통레몬축제의 홍보 및 마케팅전략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6000여 개의 관광 책자에 프랑스의 망통 축제가 소개해 홍보하는 전략을 펼친다.

망통 레몬축제가 판매하고 있는 궁극적인 상품은 ‘이미지’라는 것을 이해시키고 수용하기 위한 마케팅을 한다.

예전과 달리 이미 망통은 레몬의 주 생산지가 아니라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심지어 축제에 사용되는 130여 톤의 오렌지와 레몬의 대부분은 스페인에서 수입해 충당하고 있다.





4) 상업성보다는 이미지 중심
망통레몬축제 - 상업성을 띠지 않음
레몬의 이미지를 판매
레몬의 색깔, 맛, 향기와 같은 이미지를 스토리와 결합시켜 시각화


참고문헌
정강환(2007), ‘관광이벤트:지역개발형 축제로의 선택’, 백석출판사
류정아 외 8명(2003), ‘유럽의 축제문화’, 연세대학교출판부
김춘식, 남치호(2002), ‘세계의 축제경영’, 김영사
망통레몬축제 공식 홈페이지
충주시 원예농업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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