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축제 국제화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관계, 정치외교, 지역사회, 도시행정, 행정학, 경영학,]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심으로)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지방축제 활성화와 지방 재정자립도 향상방안
- [방통대 컨벤션산업론 공통] 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의 제I부(컨벤션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 ~ 제3장과 제II부(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인 제4장 ~ 제7장까지(제8장 제외)의 내용을 요약하고, 실제 개최되었던 컨벤션 사례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분석한 후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시오.
- 목차
-
▣ 주제 선택 이유
▣ 지역 축제 국제화의 사례
Ⅰ. 충청남도 사례
1. 보령머드축제
Ⅱ. 경상남도 사례
1.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 고령대가야축제
3. 울산광역시·중국 장춘시
Ⅲ. 전라도 사례
1. 강진청자문화제
2. 함평나비축제
Ⅳ. 강원도 사례
1. 화천산천어축제
Ⅴ. 해외 사례
1.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
2.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충청남도 사례
1. 보령 머드 축제
1) 머드 축제의 유래
보령시는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에 대대 손손 평강을 누리며 산다하여 萬世保寧이라 불리던 축복 받은 고장이다.
‘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보령산머드화장품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 제품에 비하여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한국표준 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광대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으며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 및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FDA)안정성검사를 통과하였다.
따라서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2) 머드 축제의 분석
① 관광지로서의 보령시
- 지리적 여건과 교통접근이 용이하다.
수도권 (서울-약 140km, 대전-80km) 및 중부권 등에 위치
1일 관광 및 주말관광 특성이 강함
- 역사-문화 유적탐방, 경관감상, 해안위락 및 휴양 등이 주류를 형성한다.
- 대천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자원 분포되어 있어서 연계관광이 용이하다.
무창포 , 죽도관광지 , 성주산 , 오서산, 성주사지, 오천성 등
② 축제의 연혁
● 제 1회 보령 머드 축제 (1998. 7. 16 ~ 7. 19 / 4일간)
- 참고문헌
-
■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www.mudfestival.or.kr)
■ 화천 산천어 축제 홈페이지 (www.narafestival.com/icenara/)
■ 2005, 2007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 힐더월드 (http://healtheworld.tistory.com/1260)
■ 지방의 국제화 웹진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932)
■ 네이버 카페
- 집객 연구소
(http://cafe.naver.com/attractionstudy.cafe?iframe_url
=/ArticleRead.nhn%3Farticleid=2370)
■ 신문 기사
- 한국경제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50774431)
- 네이버 뉴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2&oid=003&aid=0002621590)
- 데일리안
(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163996&sc=naver&kind
=menu_code&keys=25)
■ 화천군 축제의 해외 홍보마케팅 기본계획 수립(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