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지역 축제의 국제화
2.지역별 축제 종류
3.보령 머드 축제란
4.SWOT 분석
5.4P 마케팅 믹스
6.해외사례 비교
7.머드 축제의 비판점과 개선점
8.미래전망
9.Q&A
- 본문내용
-
지역 축제의 국제화
지역마케팅
지역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원천으로 부상
지방자치제의 본격화와 함께 시작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적 정체성 확보, 사회 통합 등을 이루려고 노력
- 휴가 마케팅, 사업 장소 마케팅, 축제 마케팅
지역마케팅의 효과
긍정 :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
문화욕구 충족
그 자체가 관광자원 – 국가 경제에 큰 효과
부정 : 고액 예산과 고액 원가
바르는 축제 '보령 머드 축제'
만세보령(萬世保寧)
1998년 7월,
“보령 머드 화장품”과 대천 해수욕장 등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 머드마사지 : 해변 셀프 마사지, 첨단 머드 마사지 체험
· 머드체험행사 :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 개최
- 대형 머드탕, 머드 씨름대회,
머드 슬라이딩, 머드 교도소 등
· 연계관광 - “문화관광보령”을 알리고 ,
보령머드화장품을 국내외에 홍보
- 참고문헌
-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www.mudfestival.or.kr)
2005, 2007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힐더월드 (http://healtheworld.tistory.com/1260)
지방의 국제화 웹진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932)
네이버 카페
집객 연구소
(http://cafe.naver.com/attractionstudy.cafe?iframe_url
=/ArticleRead.nhn%3Farticleid=2370)
신문 기사
한국경제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50774431)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2&oid=003&aid=0002621590)
데일리안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163996&sc=naver&kind
=menu_code&keys=2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