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 마케팅 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제품)

1) 정수기

2) 화장실가전(비데, 연수기)

3) 공기청정기

4) 화장품

2. Price (가격)

1) 웅진코웨이 일반정수기(네오팩) 판매가와 렌탈비 비교

2) 타제품 정수기 판매가와 렌탈비 비교

3) 제품수명주기 (웅진코웨이의 총 회원수)

4) 성숙기를 대비한 가격 전략

5) 페이프리 서비스

6) 그린카드

3. Place(유통)

1) 전통적인 방문 판매 방식

2) 대리점 및 유통 채널의 확대

3) 온라인 점포

4) 제품 무료체험 (G-Zone)

4. 촉진(promotion)

1) 광고

2) 홍보

3) 판매촉진

4) 인적판매- 코디제도


본문내용
2) 화장실가전(비데, 연수기)
비데 노즐은 가장 오염도가 낮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채택했고 관리가 쉬우며 세정노즐과 비데노즐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위생적이다. 그리고 오염에 강한 항균 재질 노즐 팀 적용으로 보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부가 손상되면 수분 손실이 커지는데 이로 인해 세안 후 얼굴이 가렵거나 당김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연수를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피부 보습 효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연수로 꾸준히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 있는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여 비듬 개선 효과와 두피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3) 공기청정기
공기 중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특히 아기나 노약자는 공기에 매우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기는 5단계의 필터를 거치면서 공기 중 오염물질을 99%이상 제거한다.

4) 화장품
10년 만에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시 진입했다. 웅진코웨이는 그동안의 방문 판매 노하우와 중국 화장품 시장을 통해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전망 한다. 우선 고기능성 화장품군을 주력으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17% 규모를 차지하고 있지만 연평균 성장률이 24%에 달해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이다. 판매 방식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방문판매 유통 채널을 활용한다.

2. Price (가격)
웅진코웨이의 렌탈 판매 전략에서 가격 수준 결정의 핵심은 소비자가 제품에 접근하는 가격을 낮춰 초기 비용에 대한 고객의 부담감을 없애는 것이다. 동시에 제품 자체의 가격을 낮추기 위하여 생산 원가 자체를 낮추는 작업이 함께 진행되었다. 기존의 정수기는 100~200만 원대로 상당히 고가의 가전제품이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정수기 가격은 50~60만 원대로 실제 가격과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이로 인해 정수기는 대부분 상류층이 이용하고 있었다. 따라서 이를 최소화하고 극복하기 위한 가격 전략이 필요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웅진코웨이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부국증권 (http://www.bookoo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
여성신문 (http://www.womennews.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잘봤습니다
  • kimm***
    (2014.03.26 00:11:39)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소비자마케팅
  • 전략 적용 순위를 매겨 보았을 때 1순위 시장인 웅진코웨이의 렌탈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게 되었다.③ 포지셔닝(Positioning)웅진코웨이 정수기의 가격대는 청호나이스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지만 기타 중소업체들 보다는 상당히 많은 가격차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면에서는 경쟁자인 청호나이스나 중소업체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6. 마케팅 믹스 7P 전략

  • [소비자행동] 웅진 코웨이 정수기 소비자 불만해소 방안 제안
  • 소비자 행동조사 기업 : 웅진 코웨이 정수기목 차Ⅰ웅진 코웨이 선정 동기Ⅱ환 경 분 석▷ 정수기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 / 생수 시장)▷ 자사분석 - 웅진 코웨이 (전국)▷ 자사분석 - 웅진코웨이 춘천 지역▷ SWOT 도출 및 전략 방향 제시ⅢS T 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마케팅 믹스 전략▷ 코디 직무의 분업화▷ 코디 통제 시스템 구축▷ 고객 평가에 따른 코디 성과급 제도 마련▷ 코디 복지

  • [마케팅] 청호나이스와 웅진코웨이의 비데 마케팅 및 STP 광고전략분석
  • 전략은 광고나 기타 매체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시장세분화 기준과 고객분류 방법 유추청호나이스의 포지셔닝 전략목표시장 분석끝으로 청호나이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청호나이스가 취하고 있는 기업의 전반적인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종합 분석해보고자 한다.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분석제품가격유통촉진청호나이스의 4P 전략II. 청호나이스의 비데시장 진출 이유1. 비데시장 환경분석웅진코웨이와 청호나이스, 그리고

  • [마케팅전략] 청호나이스 인적판매기법
  • 마케팅을 펼쳐, 급속한 성장 속도로 웅진코웨이와 1, 2위를 다투게 되었는데, 이는 청호나이스가 2등이기에 1등을 따라잡기 위해서 청호나이스는 웅진코웨이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깨끗한 물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역삼투압방식의 완벽 정수 능력을 자랑하는 정수기를 지난 93년부터 개발, 보급해왔다. 치열한 정수기 시장에서 청호나이스만의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청호플래너라는 인적자원의 효율

  • [마케팅관리] 웅진코웨이 마케팅 성공 방안
  • 국내 정수기 시장의 오랜 선두주자마케팅 성공 방안SUMMARY웅진코웨이는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된 “렌탈마케팅” 전략을 통해 정수기 시장의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약 20년동안 정수기 시장 매출 및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하지만 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정수기 업계가 많아지면서 경쟁사들 간의 마케팅 경쟁이 심해졌다. 따라서 렌탈마케팅의 전략만으로는 신규 고객 유치 뿐만 아니라 기존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