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 마케팅 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제품)
1) 정수기
2) 화장실가전(비데, 연수기)
3) 공기청정기
4) 화장품
2. Price (가격)
1) 웅진코웨이 일반정수기(네오팩) 판매가와 렌탈비 비교
2) 타제품 정수기 판매가와 렌탈비 비교
3) 제품수명주기 (웅진코웨이의 총 회원수)
4) 성숙기를 대비한 가격 전략
5) 페이프리 서비스
6) 그린카드
3. Place(유통)
1) 전통적인 방문 판매 방식
2) 대리점 및 유통 채널의 확대
3) 온라인 점포
4) 제품 무료체험 (G-Zone)
4. 촉진(promotion)
1) 광고
2) 홍보
3) 판매촉진
4) 인적판매- 코디제도
- 본문내용
-
2) 화장실가전(비데, 연수기)
비데 노즐은 가장 오염도가 낮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채택했고 관리가 쉬우며 세정노즐과 비데노즐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위생적이다. 그리고 오염에 강한 항균 재질 노즐 팀 적용으로 보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부가 손상되면 수분 손실이 커지는데 이로 인해 세안 후 얼굴이 가렵거나 당김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연수를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피부 보습 효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연수로 꾸준히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 있는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여 비듬 개선 효과와 두피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3) 공기청정기
공기 중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특히 아기나 노약자는 공기에 매우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기는 5단계의 필터를 거치면서 공기 중 오염물질을 99%이상 제거한다.
4) 화장품
10년 만에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시 진입했다. 웅진코웨이는 그동안의 방문 판매 노하우와 중국 화장품 시장을 통해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전망 한다. 우선 고기능성 화장품군을 주력으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17% 규모를 차지하고 있지만 연평균 성장률이 24%에 달해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이다. 판매 방식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방문판매 유통 채널을 활용한다.
2. Price (가격)
웅진코웨이의 렌탈 판매 전략에서 가격 수준 결정의 핵심은 소비자가 제품에 접근하는 가격을 낮춰 초기 비용에 대한 고객의 부담감을 없애는 것이다. 동시에 제품 자체의 가격을 낮추기 위하여 생산 원가 자체를 낮추는 작업이 함께 진행되었다. 기존의 정수기는 100~200만 원대로 상당히 고가의 가전제품이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정수기 가격은 50~60만 원대로 실제 가격과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이로 인해 정수기는 대부분 상류층이 이용하고 있었다. 따라서 이를 최소화하고 극복하기 위한 가격 전략이 필요했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웅진코웨이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부국증권 (http://www.bookoo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
여성신문 (http://www.womennews.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잘봤습니다
- kimm***
(2014.03.26 00:1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