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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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 (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웨이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코웨이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
(1) 코웨이 기업개요
(2) 경영이념

2. 코웨이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

3. 코웨이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4. 코웨이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3) Positioning

5. 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코웨이 주요전략
(1) 사회공헌 마케팅
(2) 서비스전략
(3) PR전략
(4) 인적판매전략

7. 결론
(1) 코웨이의 향후전망
(2) 미래전략제안
본문내용
당시 웅진코웨이의 일정 렌탈 제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세균이 검출되고, 해당 사태에 대하여 안일한 태도를 취하는 사원과 코디에 의해 웅진코웨이 제품에 대한 신뢰가 크게 실추되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다. 이러한 사건은 인터넷을 통해 일파만파 퍼지게 되는데, 그러나 그린메이커와 마담슈머를 위시하여 웅진코웨이는 다양한 웅진코웨이 관련 긍정적인 글의 대량 송고와 노출로 인해 해당 사건을 무마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최근의 인터넷 관련 검색 동향이 공유라는 측면에서 강화되고 있는 것과 관련하면 포스팅과 지식인 등을 통한 웅진코웨이의 사회공헌활동 홍보는 유효한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실제로 웅진코웨이 관련하여 검색을 하면 블로그 상위 50건 중 그린메이커 및 웅진코웨이 대학생 활동 관련 포스팅이 12건, 웅진코웨이의 우물파기 봉사활동이 7건, 새롭게 시작된 웅진코웨이의 친환경캠페인인 폐핸드폰 수거 캠페인 관련 글이 10건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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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에 비해서 정보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 chlrbg***
    (2016.11.26 21:5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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