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소비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마케팅

1.웅진코웨이를 선택한 배경:

2.회사소개:

3.정수기 시장 환경분석:

① 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 변화

② 정수기 시장 규모

4.SWOT분석

5.STP전략

6.마케팅 믹스 7P 전략

7.Physical Evidence

8.서비스전략 Service(서비스전략)

9.향후전략및 결론


본문내용
② 정수기 시장 규모
국내 정수기 시장은 2000년대 들어 꾸준히 매년 20% 이상의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2003-4년에는 1조원 규모에 육박하여 2005년에는 1조원 이상의 시장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 추세로 증가된다면 정수기 시장은 2006년 이후 성숙기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표 1 참조)

4.SWOT분석
- 강점

㉠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력 보유
웅진 코웨이는 회사설립과 동시에 환경기술연구소를 설립, 매년 매출액의 10~15%를 신제품 개발에 투자했다. 1996년, 세계 최초로 자동순환기능, 3-WAY 밸브 방식, 멤브레인 자동세척 기능을 갖춘 정수시스템을 개발하여 스위스 제네바, 미국LA, 독일 뤼른베르그의 세계 3대 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해에 전국 발명진흥 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잇따라 수상했고, 1997년에는 가정용 냉온정수기로 장영실상 수상을 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웅진코웨이 정수기는 신기술 인정, KT마크, 품질경쟁력 우수 50대 중소기업 선정, 중소기업청의 우수기업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특허기술을 통한 벤처기업으로도 등록되어 제품의 신뢰성을 한층 더 인정받고 있다.

㉡ 정수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반 구축
웅진코웨이는 정수기의 핵심부품인 필터의 생산자동화 공장을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해 오던 필터를 자체 생산 조달함으로써 연간 수입 억 원의 원가절감효과를 얻고 있고 협력업체와 더불어 모든 부품을 국산화함으로써 환율 상승 등 IMF체제하의 어려운 외부 환경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현재 정수기 사업에 진출해있는 청호 나이스, 코오롱, 동양매직 등 국내 대부분의 정수기 제조업체가 OEM방식 또는 부품수입에 의한 조립생산에 의존하고 있는데 반하여 웅진은 자체생산 공장과 필터 자동생산 라인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정수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반을 구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 소비자에 대한 꾸준한 밀착마케팅도 비데 보급률을 상승시키는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함에 따라, 업계는 지난해 비데 시장 규모를 1,35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올해는 보급률이 10%가량으로 높아지고 시장규모도 5,000억 원 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자신문 2002년 8월 27일2.1.2 경쟁구조분석우리나라 비데 시장에는 웅진코웨이개발, 청호나이스, 삼홍사, 노비타, 로얄토토 등 10여 개 기업들이 진출해있다. 이에 따라 웅진코웨이개발, 청호나이스

  • 웅진코웨이_유럽진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웅진코웨이 유럽 진출전략(유럽 정수기시장, 그 가능성에 대하여)목 차 Ⅰ. 기업 소개1. 웅진코웨이2. Blue Gold란 무엇인가?3. 왜 웅진은 유럽을 택했는가?Ⅱ. 목표시장 진입 전략1. SWOT2. 경쟁자 분석3. 소비자 분석4. STPⅢ. 마케팅 전략1. Product2. Place 3. Price4. PromotionⅣ. 수익성 분석참고 자료Ⅰ. 기업 소개1. 웅진코웨이는?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

  • 웅진코웨이,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 요 약Ⅰ. 기업 소개1. 웅진코웨이2. 특징Ⅱ. 목표 및 전략 방향 설정1. 목표2. 진출 전략Ⅲ. 유럽 시장 환경 분석Ⅳ. 목표시장 진입 전략1. SWOT2. 경쟁자 분석3. 소비자 분석4. STPⅤ. 마케팅 전략1. Product2. Place 3. Price4. PromotionⅥ. 수익성 분석참고 자료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마케팅목 차I. 서론II. 그린마케팅의 이론 및 현황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그린마케팅의 현황 4.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5. 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III. 선정이유 IV. 기업소개1. 회사연혁 2. 웅진코웨이 소개V. STP전략 VI. 4P분석 VII. 웅진코웨이의 그린경영 (CSR 피라미드 중심으로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 VIII. 기업, 소비자

  • [소비자행동] 웅진 코웨이 정수기 소비자 불만해소 방안 제안
  • 소비자 행동조사 기업 : 웅진 코웨이 정수기목 차Ⅰ웅진 코웨이 선정 동기Ⅱ환 경 분 석▷ 정수기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 / 생수 시장)▷ 자사분석 - 웅진 코웨이 (전국)▷ 자사분석 - 웅진코웨이 춘천 지역▷ SWOT 도출 및 전략 방향 제시ⅢS T 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마케팅 믹스 전략▷ 코디 직무의 분업화▷ 코디 통제 시스템 구축▷ 고객 평가에 따른 코디 성과급 제도 마련▷ 코디 복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