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 지원서비스를 통한 유통경영혁신 사례 분석 -Familymart(패밀리마트), GS25, 7-Eleven(세븐일레븐), Buytheway(바이더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편의점의 개념과 특징
2. 국내 편의점의 발전과정과 현황
3. 편의점 소개(GS25 VS 7-eleven)
(1) GS25
회사소개/서비스/전략/시스템
(2) 7-eleven
회사소개/서비스/전략/시스템
4. 기타 편의점 소개
5. GS25 7-eleven 비교
6. 국내 편의점 업계의 현황과 해결책
- 본문내용
-
일반적 특징
매장면적이 30평에서 80평으로 다른 소매업태에 비해 소규모로 매장을 운영
일반적으로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하며 젊은 층, 이동중인 고객을 주 고객 층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소비자에게 시간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
상품구색의 구색은 재고 회전이 빠른 다품종 소량취급을 기본으로 함.
다른 소매 업태와 비교 시
강점으로 갖는 특징
편리함(convenience)을 파는 소매업태
24시간 연중무휴로, 시간에 대한 편의성
구색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
소비자에 의한 상품의 구매가 신속
편의점의 가장 큰 특징 : 가맹점 제도
편의점 본부의 입장에서는 편의점의 운영을 위해서 초기에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설치 등에 , 이러한 고정투자비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체인화를 통한 다점포화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본부에서 가맹점을 모집하여 점포의 수를 늘려 가는 전략을 일반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입력이 쉽다는 장점으로 인해
직원이 바뀌어도 프로그램 적응이
빠르다
찾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알 수 있고 이것은 매출증대로
이어진다.
3.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바코드에
입력되지 않으므로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차후에 있을지 모르는 반품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4.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고객서비스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세븐일레븐의 탄생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 7-Eleven으로 바꾸었다.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