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 지원서비스를 통한 유통경영혁신 사례 분석 -Familymart(패밀리마트), GS25, 7-Eleven(세븐일레븐), Buytheway(바이더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편의점의 개념과 특징
2. 국내 편의점의 발전과정과 현황
3. 편의점 소개(GS25 VS 7-eleven)
(1) GS25
회사소개/서비스/전략/시스템
(2) 7-eleven
회사소개/서비스/전략/시스템
4. 기타 편의점 소개
5. GS25 7-eleven 비교
6. 국내 편의점 업계의 현황과 해결책
본문내용
일반적 특징
매장면적이 30평에서 80평으로 다른 소매업태에 비해 소규모로 매장을 운영
일반적으로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하며 젊은 층, 이동중인  고객을 주 고객 층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소비자에게 시간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
상품구색의 구색은 재고 회전이 빠른 다품종 소량취급을 기본으로 함.


다른 소매 업태와 비교 시
강점으로 갖는 특징
편리함(convenience)을 파는 소매업태
24시간 연중무휴로, 시간에 대한 편의성
구색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
소비자에 의한 상품의 구매가 신속

편의점의 가장 큰 특징 : 가맹점 제도

편의점 본부의 입장에서는 편의점의 운영을 위해서 초기에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설치 등에 , 이러한 고정투자비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체인화를 통한 다점포화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본부에서 가맹점을 모집하여 점포의 수를 늘려 가는 전략을 일반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입력이 쉽다는 장점으로 인해
직원이 바뀌어도 프로그램 적응이
빠르다

찾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알 수 있고 이것은 매출증대로
이어진다.

3.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바코드에
입력되지 않으므로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차후에 있을지 모르는 반품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4.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고객서비스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세븐일레븐의 탄생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 7-Eleven으로 바꾸었다.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코리아 세븐(7-Eleven) 삼각김밥 마케팅전략
  •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의 시초이자 살아있는 역사입니다. 그 당시로는 획기적인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등 앞서가는 아이디어로 세계 유통시장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21세기에도 가장 전망 밝은 유통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2. (주)코리아 세븐(7-Eleven)의 주요 연혁19885월 (주) 코리아 세븐 설립(5. 21)7월 (미) 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기술도입 계약 체결19895월 1호점 오픈(올림픽 패밀리 APT내)19948월 롯데에서 인수(8. 9

  • [유통관리] 세븐 일레븐의 유통 차별화 전략
  • 유통채널의 등장 2. 업계 1위 자리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상황 3. 막대한 시장개척 비용(연구개발비, 시장 홍보비) 7 ELEVEN 세븐 일레븐 SWOT세븐일레븐의 강점요인1.롯데그룹의 대형유통점 인수  코리아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롯데그룹은 올해 바이더웨이의 인수에 이어 GS백화점과 GS마트를 인수합병 하면서 유통시장의 거물로 성장하였다. 2.  세븐일레븐의 전용 푸드 생산 공장인 ‘롯데 후레쉬 델리카’ 일일배송, 신선, 간편한 주문용 제품을 일

  • [마케팅] GS25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통한 혁신활동의 증거가 된다. Ex) 틈새라면 공화춘- 유명 레스토랑 베니건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베니건스 샐러드’ 상품을 도입 eZ Life Zone (쉽고 편한 생활 공간)을 표방생활편의 서비스, 택배 픽업서비스, 공공요금수납서비스, 상품권 서비스, 티켓발권 서비스등 40여종에 달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 250여 종의 식품류와 120여 종의 비 식품류 7P 분석 - Product*7P 분석 - Price가격은 다른 편의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바이더웨이 등)과 비

  • [소비사회문화] 편의점 소비문화
  • 사례 - 2반찬회ONETWOTHREEFIVEFOURTitle편의점 이색상품편의점 이색상품 사례 - 3화장품와인ONETWOTHREEFIVEFOURTitle편의점 이색상품편의점 이색상품 사례 - 4컴퓨터휴대폰ONETWOTHREEFIVEFOURTitle편의점 이색상품편의점 이색상품 사례 - 5수입차요트ⅡⅢⅣⅤⅥⅦⅥ참고문헌 및 조원소개Title참고문헌 참고문헌http://www.familymart.co.krhttp://www.7-eleven.co.krhttp://happy-box.tistory.com/928노영래, 소비사회와 소비문화Title감사합니다Thank you!12345

  • 세븐일레븐 물류 SCM 분석
  • 세븐으로 운영되어 오고 있다. 2010년에는 (주)바이더웨이를 인수합병하고 2011년 기준 전국의 세븐일레븐의 점포수는 4800여개 점포 수 기준의 시장 점유율은 CU 33.3% GS2527.1%의 뒤를 이어 26%로 GS25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Ⅱ. 본론1. 세븐일레븐 물류SCM세븐일레븐의 유통망 구조는 외주업체와 협력업체 그리고 본사가 유기적으로 조직을 이루는 구조이다. 각각의 업체는 냉장식품을 관리하는 (주)웰로스와 냉동식품을 관리하는 오뚜기물류서비스, 그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