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엘라스틴 샴푸에 관한 소비자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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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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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tents -
1. Introduction
2. Marketing Strategy Objective
3. Environment Analysis
(1) Macro-environment Analysis
(2) Competitors
(3) Customers
(4) Company
4. S.W.O.T Analysis & S.C.A
5.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7.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5. S.T.P Strategy
5. 1 Segmentation
1. 1st Step - Demographic Segmentation
Demographic 요인을 바탕으로 첫 번째 단계로 성별과 연령대를 바탕으로 시장을 세분 화하였다. 모발에 대한 Needs에 있어 남성과 여성은 분명한 차이를 보이며 연령대에 따 라 소비 성향은 다르게 나타난다. 별첨 #13 연령에 따른 소비 성향
2. 2nd Step - Demographic Segmentation
두 번째 단계에서는 남성을 배제하고 여성을 다시 결혼 유무 직업에 따라 세분화 하였 다. 결혼의 유무는 소비자의 가치관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며 직업은 제품 구매시 중 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별첨 #2 결혼과 직업에 따른 소비 유형
3. 3rd Step - Segmentation based on Diversity & Psychographic facts
세 번째 단계로 현재 누리고 있는 사회적 지위와 성공을 지향하고 있는지 혹은 현실에 만족하며 안주하려 하는지에 따라 세분화하였다. 사회적 지위와 성공에 대한 태도는 제 품을 구매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보았다.
4. 결 론
위의 3단계의 구분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직장인
대학생
전업주부
유행브랜드 선호형
패션 개성 중시형
유행 선도형
실용 추구형
5. 2 Targeting
1. Primary Target
소비자들은 더 이상 프리미엄 샴푸를 프리미엄 샴푸로 생각하지 않는다. 기존의 샴푸와 프리미엄 샴푸를 무차별하게 인식하고 있다. 엘라스틴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프리미엄 샴푸 시장 내에서 경쟁사들과 시장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아니다. 소비자들이 엘라스틴 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기능성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앞세워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따라서 Primary Target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결 혼을 하지 않은 성공 지향적이며 상대적으로 사회적 지위가 높은 여성이다.
2. Secondary Target
성공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대다수의 여성은 OL(Opinion Leader)를 동경하는 태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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