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이트맥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하이트의 성공요인 분석

3. 마침글
본문내용
회사의 연혁


1933.08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조선맥주)
1993.05 신제품 HITE 맥주 개발 시판
1993.05 경영혁신(HITE 운동) 결의대회
1993.12 하이트맥주 한국능률협회선정 히트상품 대상 수상
1995.05 하이트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1998.03 사명변경 : 조선맥주 ㈜ ▷ 하이트맥주(주)


현재 하이트의 위치

96년이후 맥주시장 업계 1위 유지
맥주부문 2년연속 고개만족도 1위기업 선정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 KCSI 조사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1) STP


20대 초반의 직장인과 대학생 등 젊은 맥주 수요자층

OB 맥주 맛에 완전히 익숙해 있지 않은 소비자층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용이 비교적 수월
미래의 주 소비자층

20~30대의 주부와 대학생

상표애호도가 비교적 낮음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계층

브랜드 이미지 : 깨끗한 물로 만든 깨끗한 맥주
제품속성 이미지 : 브드럽고 고급스러운 맥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HITE 하이트 기업분석
  • 분석2) 4P - Promotion2. 기업분석3) SWOT2. 기업분석FTK(Fresh Taste Keeping)공법No1맥주의 브랜드 POWER브랜드 강화를 위한 투자서울지역 브랜드 열세경쟁사가 많은 제품 출시생맥주의 시장점유율 저하Opportunities Threats경제성장률 증가 추세저도주에 대한 관심 증대기온 온난화 추세월드컵 FTA체결로 인한 수입맥주 유입롯데기업의 시장 진입 가능성금주/ 절주 운동막걸리 열풍SWOTStrengthsWeaknesses3. 성공요인1. 전략적 POSITIONING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조사 - 화이트 맥주의 성공사례와 8.15콜라의 실패사례
  •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성공한 기업◆ 하이트 맥주 1)하이트 맥주의 역사2)지속적인 신상품 개발로 맥주시장의 리더십 확보3)신제품 Max 출시로 경쟁력 강화4)국내를 넘어 세계의 맥주로 도약2.실패한 기업◆ 8.15 콜라의 ㈜범양식품 1) 815 콜라 범양식품의 역사2)범양식품의 창업에서 성공, 그리고 실패.3)범양식품의 실패 요인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론 경영활동은 자원의 최적분배와 효율적인 활용을 위하여 계획을 세우고 조직을

  • 기업 마케팅의 성공사례
  • 맥주 p.1~31)하이트 맥주의 역사2)지속적인 신상품 개발로 맥주시장의 리더십 확보3)신제품 Max 출시로 경쟁력 강화4)국내를 넘어 세계의 맥주로 도약2.실패한 기업◆ 8.15 콜라의 ㈜범양식품 p.4~71) 815 콜라 범양식품의 역사2)범양식품의 창업에서 성공, 그리고 실패.3)범양식품의 실패 요인Ⅲ.

  • [경영학] OB 오비맥주 VS HITE 하이트맥주 경영사례 분석
  • 맥주와 차별화- 국내 최초 지하 150m 천연암반수 원료- 국내 최초 비열처리맥주- 물마크 온도계부착(5~7도에서 최상의 맛)- 시각적 효과, 병목에 라벨- 드라이밀 공법 → 씁쓸한 맛 제거-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 → 장기간 보존사례 1하이트맥주하이트 맥주 제품군(2005년 기준)사례 2하이트맥주 광고롯데 백화점 명품관 애비뉴엘 : VVIP 마케팅사회적 요인, 개인적 요인,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찾기 사례2 HITE 맥주 SWOT 분석 강점(Strength

  • [경영학] 진로소주의 기업현황과 수출추이
  • 만들고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연회도 갖는 등의 과정을 거쳐 전혀 다른 새로운 맛 깔끔하고 담백한 입맛을 가진 일본인은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호하고 낮은 도수의 술을 좋아하는 음주습관을 가졌으므로 진로재팬은 당도를 한국소주의 1/10로 낮추고 첨가물을 억제하여 출시하였다.의 진로소주를 탄생시켰다. 사례기업의 일본 수출추이 (출처 : www.jinro.co.kr. 2007. 4. 10 ) 키워드 : 진로소주, 기업현황, 경영학, 해외 시장, 수출, 8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