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적관점에서 본 비영리조직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비영리조직론] 직접기술 A+자료
★ 경영적관점에서 본 비영리 조직의 특성★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민단체의 개념
1) 시민단체의 의의
2) 시민단체의 성장
2. 시민단체의 경영적 측면
1)전략적 계획수립의 측면
2)조직 구조적 측면
3) 인적자원 관리의 측면
4) 재정자원 관리 측면
Ⅲ 결론
- 본문내용
-
현대 사회에서 정부와 기업의 활동만으로 시민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충족시킬 수는 없다. 그래서 시장이 제공하지 못하는 공공재를 정부가 개입해 생산하지만, 이마저 다수결의 논리에 따르기 때문에 사회적 약자들에겐 상대적으로 혜택이 적게 돌아간다.
정부는 이들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복지제도를 쓰는데, 그래도 미치지 못하는 데가 많다. 예컨대 미혼모.장애인.에이즈환자.여성.노인.청소년.어린이.알코올중독자.재소자 등의 권익 문제가 늘 발생한다. NGO는 이들 사회적 약자의 권익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도록 역할을 하거나 직접 돕는다. 여기에서 말하는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는 공익을 추구하는 비영리단체의 하나로 우리나라에선 시민단체로 불리우고 있으며 시민사회가 전 세계적 성장으로 인해 전통적인 정치를 대체, 보완하고 있으며 나아가 경제발전, 민주주의, 생태학까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시민단체를 경영과 연관지어 본문에서는 시민단체의 올바른 이해와 경영적 관점에서 본 시민단체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