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사회복지단체의 특징을 규모, 시스템, 법률, 경영적 관점에서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II. 본 론 1
1. 비영리조직의 이론적 고찰 1
1) 비영리 조직의 등장 1
2) 비영리 조직의 본질 2
(1) 비영리 조직의 정의 2
(2) 비영리조직의 특징 3
(3) 비영리조직의 유형 4
2. 사회복지단체의 특징 5
1)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와 NPO 5
2) 민간비영리부문의 규모 5
3) 종합사회복지관의 법률적 특징 5
(1) 재 정 5
(2) 인 력 6
4)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 7
III. 결 론 9
참 고 문 헌 10
참 고 자 료 10
- 본문내용
-
경제가 성장하고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사회 구성원의 가치관은 다양화 되었으며 정부가 수행해야 할 역할 또한 달라지고 있다. 현대의 "작은 정부"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사회의 모든 것을 정부가 집약하고 간섭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하던 시대는 사라지고 다원화 된 수요를 민간에서 해결하려는 사고방식이 중요하게 되었다. 바로 이러한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된 것이 비영리 조직(NPO)이다. 사회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동력을 더 이상 정부의 획일적인 힘에 의지할 수 없는 시대가 되면서, 사회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데 있어서 비영리조직이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 것이다.
그러나 비영리 조직이 상당수 국가에서 일상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으며 중요한 존재로 인식되는 것과는 달리,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그다지 주목을 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비영리 조직은 기업과는 달리 이윤 극대화의 요구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서 정부나 기업보다는 더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