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버거킹 기업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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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1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1
2.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체..............1
3. 패스트 푸드점 설문 조사.............2

Ⅱ 본론..........................................3
1.회사소개.............................................3
(1) 버거킹의 소개..........................3
(2) 버거킹의 개요.......................3
(3) 한국의 버거킹...........................4
2. 제품소개.............................6
(1) 와퍼....................................6
(2) 메뉴.....................................7
3. QSC & R................................10
(1) 품질관리.........................................10
(2) 서비스.........................11
(3) 위생...........................................12
(4) 재활용...................................13
4. 채용 & 가맹점........................14
(1) 채용..................................14
(2) 가맹점..................................17
5. 버거킹의 특징..........................18
(1) 테마매장................................18
(2) EXPRESS WAY 매장....................19
(3) DRIVER THRU............................19
6. 버거킹의 마케팅............................20
(1) 홈페이지..........................................20
(2) TV광고, 이벤트.........................20
(3) 패밀리 카드..................................21
7. 대구 동성로점 분석......................21
(1) 위치............................................22
(2) 영업시간.....................................22
(3) 종업원.................................................22
(4) 맛, 가격, 매출...................................23
(5) 매장 분위기 및 청결도.......................24
(6) 종업원 서비스..................................24
(7) 개선점.................................................24
(8) 매장사진.................................................25

Ⅲ결론..............................28
본문내용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는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어 왔다. 이에 따라 사람들의 욕구나 태도 및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도 많은 변화를 겪게 되었다. 사람들은 점점 복잡한 생활을 하게 되고 시간의 제약이 많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점차 외식이 일상 생활화 되어갔다. 이에 따라서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 또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1979년"롯데리아"가 개점한 이후 많은 외국 체인음식점의 대거진출, 대기업의 외식업계 참여. 중소 프랜차이즈 음식점의 증가 등 우리 외식업계는 대표적인 서비스업으로 국민들의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산업이 되었다.
이렇듯 많은 외식업체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를 보인 것은 외국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패스트푸드 산업이었다. 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한 외국체인음식점은 햄버거, 피자, 치킨 등의 패스트푸드점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빨리빨리 속성과도 관련이 깊다.
참고문헌
외식 사업과 창업론/정봉원/형설출판사
www.burgerking.co.kr
www.foodhouse.co.kr
www.e-hotelmarke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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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dbsw***
    (2010.09.29 21: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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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루
  • ancy0***
    (2004.08.16 19:4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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