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코코스`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1) 코코스의 사업 영역
2) 기업 사명 및 목표
3) 기업의 전략(strategy)
4) Skills
5) 재정 상태

· 과업 환경 분석
1) 소비자(consumer) 분석
2) 경쟁자(competitor) 분석
3) 산업(industry)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2) 경제학적 분석
3) 문화적 분석

· SWOT 분석

· SWOT 분석의 결과

본문내용
· 코코스를 선택한 이유
코코스는 국내 외식 산업 시장에 처음으로 진입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이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서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이 대거 국내 시장으로 진입함에 따라 산업 내에서의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우리 조는 코코스의 현재 경영 실태를 알아보고 사양의 길로 접어들게 된 원인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아 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하였다.


· 환경 분석

우리가 행한 환경 분석은 내부 환경 분석과 외부 환경 분석으로써, 외부 환경 분석은 다시 거시 환경 분석과 과업 환경 분석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그리고 환경 분석을 한 층 더 현실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100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병행하였다.
또한 코코스가 산업 내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서 이 세 가지 환경 분석의 결과를 자료로 사용하여, 기업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외부 환경에 이를 적합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맥도날드에 관한 기업조사분석
  • 외식화, 레져화, 가공식품화 추세 패스트푸드 및 프랜차이즈 중심이 시장 선도패밀리레스토랑,커피숍,호프점,베이커리,양념치킨 약진아메리카아(80),윈첼(82),다림방(82),웬디스(84),피자헛(84),KFC(84),장터국수(84),신라명과(84) 하이델베르그(84),투모루타이거(84)1980년대후외식산업의 태동기(요식업→외식산업) 영세난립형 체인점속출(햄버거,국수,치킨,생맥주) 해외유명브랜드 진출 가속화 맥도날드(86),피자인(88),코코스(88),도토루(89),쟈뎅(

  • [소비자심리]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국 체인 레스토랑을
  • 마케팅 전략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현재 우리 나라 외식산업이 거대시장을 형성하며 발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서구식 패스트 후드 레스토랑은 전국에 걸쳐 이미 약 1,300여 개에 달하고 있으며 1990년대 이래로 패스트 후드 시장의 매출규모의 추이를 보면 1990년에 2,500억 원에서 1993년 5,500억원으로 12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신재영 등, 1995). 패밀리 레스토랑 역시 1988년 코코스(미도파 직영)가 우리 나라에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분석/실행 시스템의 문제 1710. Relation Marketing 1711. 1:1 마케팅 -18 제 2 절 외식사업의 개념과 현황 191. 외식사업의 정의 192. 국내 외식사업의 현황 -193. 패밀리레스토랑

  • [경영학] 스카이락 실패 사례 분석
  • 분석4SWOT분석5STP분석64P7-1실패원인분석 (소비자 선택 속성)7-2실패원인분석 (마케팅 측면)8개선방향9결론10참고문헌1. 서론국내에 외식문화가 자리 잡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다. 외식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미국의 패밀리레스토랑들이 80년대 중반부터 국내로 들어오기 시작한 시점이다. 1988년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최초로 코코스가 국내에 선보였고 이후 해외의 패밀리레스토랑 업체와 국내 대기업의 합작으로 TGI FRIDAYS, 스카이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