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콜센터 고객만족 수준진단법 및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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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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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콜센터(Call Center)란?
2 콜센터 고객만족도 조사목적
3 기업의 콜센터 고객만족 진단사례
4 콜센터 성공적 활용기업의 예
5 콜센터의 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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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고객중심의 시장 환경은 콜센터가 통합적인 고객 접점 (customer contact center)로 변모하도록 요구
단순히 콜센터를 고객문의/불만을 처리하는 곳으로 인식하여(cost center)로 생각하여 비용절감에만 몰두할 경우 통합적인 관리전략을 세우기 어려움
Cost center로서의 위치에서 탈피하여 고객과의 만남을 시도하여 고객의 서비스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고객정보를 축적하여 미래의 수익으로 연결시키는 역할을 하기위해 기업은 정확한 고객 만족도 재고를 위해 정확한 콜센터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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