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외식산업]패스트푸드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패스트푸드 산업의 이론적 고찰
1. 패스트푸드의 개념
2. 패스트푸드의 생성과 발전..
3. 패스트푸드의 특징
4. 패스트푸드의 이점
5. 패스트푸드 산업의 현황
6. 패스트푸드 업계의 경향과 전망
7. 패스트푸드점 선택 특성
(1)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동기
(2) 소비자의 시장선호 패턴
(3)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단계
(4) 패스트푸드점 선택 요인
8. 패스트푸드점의 마케팅 전략
(1) 판매전략을 세우기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2) 구체적인 판매전략 수립

Ⅲ. 설문지 자료분석
1. 응답자 개인에 대한 내용
2. 이용실태조사에 관한 내용.
3. 일반식당과 비교 패스트푸드점에서 기대되는 서비스 수준

Ⅳ. 결 론
1. 결 론
2. 연구의 한계점
3. 연구의 제언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경제발전과 더불어 국민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켜져가는 성장 산업이며, 외식산업은 경제력 향상, 욕구와 태도, 생활유형의 변화에 따라 대표적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핵가족화, 독신자 가족의 증대, 젊은 소비연령층의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주부의 시간가치 상승등의 사회적 변화는 외식을 일상화하여 1일 1회이상 외식하는 비율이 30.4%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국음식을 접할기회를 증가시켜 식습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외식에 대한 개념도 변화하여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어쩔수 없는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사교적인 이유나 식도락을 즐기는 레져문화의 차원 등 다양한 역할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 조사에서 미국 성인의 50%가 식당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조리한 음식을 이용하고 있으며, 저녁식사를 결정할 때 간편함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간편한 식사에 대한 현대인의 요구에 따라 한정된 메뉴를 빠른 시간안에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는 패스트푸드점은 단기간동안 급속히 성장하였다.
외국시장의 경우 패스트푸드 시장의 규모는 32.4%의 시장 점유률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의 외삭산업 규모는 계속적인 증가추세에 있으며 이중 가장 확장된 것이 패스트푸드점으로 현재 외식산업 전체에서 약 38%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의 패스트푸드 업계는 1979년 10월 롯데리아를 개점한 것을 기점으로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전문업체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 졌으며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환경보건학] 중학생의 식습관 및 식품기호도에 관한 연구
  • 외식비가 식료품비중 38.1%로 주식 12.3%, 부식 34.1%, 기호식품 15.6%에 비하여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17). 이렇게 사회적 변화와 가정의 경제력 향상, 소비자의 욕구와 태도, 생활유형의 변화에 따라 핵가족화, 독신자 가족의 증대, 젊은 소비연령층의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주부의 시간가치 상승등으로 대표적 서비스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이며, 1996년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미국 성인의 40%가 식당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조리한 음식을 이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외식산업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위치는 막강하다. 따라서 외식업체들은 여성고객들의 니즈를 세밀히 파악해 이들이 원하는 메뉴와 서비스 개발에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계속해야 할 것이다. 감성 마케팅 및 입소문 마케팅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층이 여성이라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매년 신년호에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소비자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361명 가운데 1주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러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은 다음의 그림과 같이 제시되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 규모는 8천84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더욱이 미래에는 규모가 훨씬 더 커질것이라고 예상하고있다.≪전세계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2. 문화콘텐츠의 개념 문화콘텐츠산업은 문화상품의 기획, 제작, 가공, 유통, 마케팅, 소비과정에 관한 산업과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는 연관산업을 모두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 (주) CJ푸드빌 분석
  • 외식산업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위치는 막강하다. 따라서 외식업체들은 여성고객들의 니즈를 세밀히 파악해 이들이 원하는 메뉴와 서비스 개발에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계속해야 할 것이다. 감성 마케팅 및 입소문 마케팅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층이 여성이라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매년 신년호에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소비자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361명 가운데 1주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산업적 활용에 관심을 두어 공부하였으며, 대학원 시절에는 추진력 있는 일 처리로 대형 국가연구사업 및 기업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연구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을 배양하였습니다. 특히, 제 학위논문은 타이어 생산업체와의 공동연구로 실제 산업현장에서 연구개발의 어려움을 절실히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한, 일본대학과의 교류로 연수 기회가 있었으며, 제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학교생활 11미술 교사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