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하겐다즈 경영전략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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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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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각 사의 현재 경영전략
& 문제점
4) 각 사의 보완점
& 해결책
- 본문내용
-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베스킨과 어니 라빈스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베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규모 : 현재 전국 700여 개 이상의 체인점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브랜드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과
러시아, 미국, 호주, 영국 등 각국에 진출.
- 하겐다즈 1컵 / 콘 : 3900원
나뚜루 1컵 / 콘 : 3200원
베스킨라빈스
1컵 / 콘 : 2500원
금색 테두리로 고급화 이미지
유럽 이미지의 브랜드 네임
→ 유럽스타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① 현재 하얏트호텔, 매드포갈릭, 카페 ima, 신라호텔 등을
비롯해 약 8000여개 업체에 3~4종의 제품을 납품
② 대형마트, 편의점을 통해 판매
③ 까페형 매장은 현재 유동인구가
많고 ‘잘 사는 동네’로
인식되는 지역에 설치,운영
하겐다즈는 일반 아이스크림의 타겟인
어린이가 아닌 프리미엄 계층의
성인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였기 때문에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높은 가격대로 인해
주고객층의 접근성이 낮음
또한 최근 나뚜루의 인지율이 크게 높아짐 - 나뚜루에서는 이나영을 모델로 한 광고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아 인지율을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함
그러나 이에 비해 하겐다즈는 우리나라에서 전파광고를 하지 않으며 인쇄매체 광고에만 의존하고 있어 대중적으로 알려지는 데에는 한계가 있음
그리고 하겐다즈 광고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관능적인 광고들이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맞지 않는다는 점도 하나의 이유로 생각해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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