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하겐다즈 경영전략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각 사의 현재 경영전략
& 문제점
4) 각 사의 보완점
& 해결책

본문내용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베스킨과 어니 라빈스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베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규모 : 현재 전국 700여 개 이상의 체인점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브랜드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과
러시아, 미국, 호주, 영국 등 각국에 진출.

- 하겐다즈 1컵 / 콘 : 3900원
나뚜루 1컵 / 콘 : 3200원


베스킨라빈스
1컵 / 콘 : 2500원

금색 테두리로 고급화 이미지
유럽 이미지의 브랜드 네임
→ 유럽스타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① 현재 하얏트호텔, 매드포갈릭, 카페 ima, 신라호텔 등을
비롯해 약 8000여개 업체에 3~4종의 제품을 납품

② 대형마트, 편의점을 통해 판매

③ 까페형 매장은 현재 유동인구가
많고 ‘잘 사는 동네’로
인식되는 지역에 설치,운영





하겐다즈는 일반 아이스크림의 타겟인
어린이가 아닌 프리미엄 계층의
성인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였기 때문에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높은 가격대로 인해
주고객층의 접근성이 낮음

또한 최근 나뚜루의 인지율이 크게 높아짐 - 나뚜루에서는 이나영을 모델로 한 광고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아 인지율을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함
그러나 이에 비해 하겐다즈는 우리나라에서 전파광고를 하지 않으며 인쇄매체 광고에만 의존하고 있어 대중적으로 알려지는 데에는 한계가 있음
그리고 하겐다즈 광고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관능적인 광고들이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맞지 않는다는 점도 하나의 이유로 생각해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경영연구소는 한국 전통음식에 많은 슬로푸드는 가공식품과는 상반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 고추장이나 된장 등 장류를 직접 담그기보다 사서 먹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듯 식품제조업체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될 카테고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3) 아이스크림 시장 TOP 5 분석TOP5 아이스크림업계의 이미지비교고르는 재미 - 베스킨깊고 진한맛 - 하겐다즈녹차아이스크림 - 나뚜루뱃살이 신경 쓰일 때 - 레드망고삶이 지루하게 느껴질 땐 - 콜

  • [마케팅전략] 롯데제과 정량분석
  • 전략을 짜는 것도 필요하다.한 예로 베니건스나 TGI등 요식업체에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것도 수요층을 확산시키는데 좋은 방법이다.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와있는 Movenpick이라는 고급 아이스크림이 있다. 이 회사는 마르쉐와 같은 계열로서 마르쉐에 그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등의 연계서비스를 펼친다. 충분히 나뚜루에서도 고려해 볼 만한 요소이다.7-1.마케팅 전략 (자일리톨 제품 중심으로)롯데제과의 ‘자일리톨 껌’은 지난해 하반기

  • [경영전략]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밖에 데어리퀸, 디핀다트, 떼르드 글라스, 잭&질, 프랜들리 등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1) 하겐다즈 하겐다즈의 자사 아이스크림에 대한 pride는 약간은 거만하다고도 느낄 정도로 대단하다. 하겐다즈는 미국에서도 상류층 사람들의 제품이라고 한다. 직영점의 형태나 TV장고를 보더라도 타사 산전과는 다른 분위기를 견출한다. 베스킨라빈스의 지난해 매출액 850억원에 비하면 하겐다즈의 150억원은 매우 작지만 자신들의

  • [국제마케팅]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2. 닛산(실패사례)• 결 론;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서론Ⅰ. 국제 마케팅의 정의 - 현 시대는 소비자가 원하는 수요보다 기업에서 재화나 서비스로써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양이 훨씬 더 다양하며 광범위 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기업은 한정 된 소비자의 수요만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게끔 만들 수 있는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 즉, 마케팅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사례연구] 배스킨라빈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배스킨라빈스 향후전략 제안
  • 하겐다즈’와는 달리 매장 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경쟁기업은 상대적으로 매장수가 적은 반면 편의점이나 마트 등 매장 외의 지정된 장소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망이 확보되어 있다. 이는 자사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켜주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배스킨라빈스31에서 매장 외 판매를 제공한다면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방에서도 고객들의 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판매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