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하겐다즈 소개 및 연혁-그 달콤한 스토리
2. 하겐다즈의 유래 및 성장과정
3.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4. 하겐다즈의 전략 분석(STP)
5. SWOT 분석
6. 향후 기업방향
- 본문내용
-
3.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산업의 특성
제과류의 일종인 아이스크림 산업은 내수위주의 노동집약적 산업이다. 또한 전형적인 기호식품이라는 특성으로 경기변동에 대한 영향은 비교적 약하다. 반면, 계절 및 날씨(온도)에 따른 매출 변동이 심하여 빙과업계 1년 매출액의 50% 이상이 빙과시장의 성수기인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동안에 이루어진다.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개발은 유사품 내지 모방제품 생산에 그치고 있다. 이는 아이스크림 제품이 Life-Cycle이 짧고, 신제품 개발 투자 비용은 과다한데 비해 위험 부담이 높기 때문이다. 제품 원가구성에 있어서 원재료비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국제 원재료 가격 추이에 영향을 받고 있고, 원재료 가격 추이를 고려하여 제품원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궁여지책으로 제품의 용량을 조정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규모 추이 '99년 국내 전체 아이스크림시장 규모는 9,850억원(Big 4사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의 매출에 기초함)에 이른다. 이중 Big 4사(롯데제과, 해태제과, 롯데삼강, 빙그레)의 매출이 전체 시장의 80%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약 20% 시장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들과 군소 제조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다. 새뮤얼 용 제너럴밀스 아태지역 사장 -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의 루이비통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4년 5-442호
생활수준의 향상과 맞벌이 부부 급증에 따른 소득 증가, 여성의 지위향상, 취향 고급화 등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소비자군이 형성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이 지향하는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브랜드라면 20~200%의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해당 브랜드를 소비한다
2) 현재 아이스크림산업의 트렌드분석
뉴시스 사회신문 2010.01.12 (화) 오후 4:23
2010년 식품업계 "안전ㆍ무첨가ㆍ발효 등 '3S'에 주목"
올해 식품업계는 식품안전(safty), 무첨가 식품(simple), 발효식품(slow food)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12일 CJ 경영연구소의 '국내 식품산업 현황 및 2010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점점 식품안전에 까다로워지면서 가공이 최소화된 단순한 가공식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 등 슬로푸드의 열풍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afety - 식품안전, 업계의 최대 과제 될 것
이미 지난해부터 식품업계에 부쩍 많아진 '국산 원료' 제품들은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제품 출시를 주도한 대표 트렌드라고 분석했다.
◇Simple – 가공이 최소화 된 단순한 가공식품이 뜬다!
simple 트렌드 제품으로 대표적인 예가 하겐다즈의 'Simply Five'다. 아이스크림 제조업체인 하겐다즈 미국본사는 우유, 크림, 설탕, 달걀, 민트와 같은 5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라인 'Simply Fiv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라인으로 발전했으며, 재 구매 비율이 업계 평균보다 높은 30% 수준이다.
연구소 측은 해외의 이런 트렌드가 이미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적용되고 있으며 2010년의 메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