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국제마케팅의 의의와 중요성




• 본 론


1.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


2. 닛산(실패사례)




• 결 론

;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본문내용
Ⅰ. 국제 마케팅의 정의
- 현 시대는 소비자가 원하는 수요보다 기업에서 재화나 서비스로써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양이 훨씬 더 다양하며 광범위 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기업은 한정 된 소비자의 수요만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게끔 만들 수 있는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 즉,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기업은 개인이나 기업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한정 된 국가에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 등의 개념화와 가격, 판매촉진, 유통을 범세계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발전되어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자사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자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 세계의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함이 국제 마케팅이라 한다.

Ⅱ.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 최근 기업을 비롯하여 우리 사회 전반 더 나아가 전 세계의 판매 시장에서는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이 일상화 되면서 제품 자체만으로는 차별화가 안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될 것이다. 기술 격차가 사라지고 모방이 점점 쉬워짐으로써 기업들은 제품 본연의 물리적 특징으로는 자신을 차별화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을 해결 할 방법으로 마케팅을 내세울 수 있을 것이며, 국내 시장에서 확장 된 국제 시장에서 그 역할을 다 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과 국제 시장의 다른 점과 같은 점 공략 할 수 있는 틈새시장 등과 브랜드의 강화 등으로써 자신만의 독특함을 알리고 자신을 튀게 인식하도록 만드는 마케팅을 해야 함이 절실한 과제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이 아닌 앞으로 기업 환경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는 시대에 도래하여 더욱더 중시 되는 전략으로 꼽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경상계열]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 ● 목 차 • 서 론 ; 국제마케팅의 의의와 중요성• 본 론1.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2. 닛산(실패사례)• 결 론;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서론Ⅰ. 국제 마케팅의 정의 - 현 시대는 소비자가 원하는 수요보다 기업에서 재화나 서비스로써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양이 훨씬 더 다양하며 광범위 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기업은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목 차1.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2.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32.1. 수출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32.2.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73.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113.1. 성공사례 123.2. 수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84.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204.1. 수출지식의 사회적 공유시스템

  • [국제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성공과 실패 전략 분석
  • SONY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목 차 >Ⅰ. 서론 - 글로벌기업 소니 Ⅱ. 본론1. 플레이스테이션의 소개 2. 플레이스테이션2의 성공전략 분석(1) STP 활용 전략 (2) 4P 활용 전략 (3) 타이틀과 연계한 마케팅 전략 3. 플레이스테이션3의 실패사례1. 환경 분석 (1)외부요인 – 달라지는 게임 환경일본 게임 산업계에 분 Multi-platform화-(2)내부요인 – 강력한 경쟁자들의 출현구매자들의 심리 2. 전략분석(1)Our goal is to create a virtual society o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