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롯데제과 정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롯데제과 소개
2. 롯데제과 현황
3. 롯데제과의 시장환경
4. 롯데제과 마케팅 프로세스
5. 롯데제과 경영전략
6. 롯데제과 분석
- 정량분석 -
7. 롯데제과 마케팅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어렸을 때 누구나 한번쯤 이 노래를 흥얼거린 기억이 있을 것이다. 롯데제과는 오랜 역사를 지닌 제과로서 국민들에게 매우 친숙한 기업 중의 하나이며 1967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롯데제과의 마케팅 핵심 전략의 프로세스 및 경영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1. 롯데제과 소개
1-1. 롯데 이름의 유래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문호 괴테가 25세에 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샤롯데는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才德도 겸비한 여자 주인공으로 누구나 그녀의 청순한 매력에 사로잡히게 되었다. 그러므로 누구나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대상으로 혹은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어떤 주체로 생각하게 된다. 그런 취지에서 모든 제품이 이 여주인공처럼 소비자로부터 영원히 매력적이고, 사랑받는 기업, 친숙한 제품 제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롯데'라는 이름이 탄생되었다.
1-2. 회사 C I
수직의 세 기둥은 죽순처럼 돋아나며 힘차게 약진하는 기업의 힘을, 가로의 물결표시는 대양을 향해 뻗어나가는 개척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두가지가 결합 되어 나타난 3개의 'L'은 Life - Love - Liberty 를 상징한다.
Life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
롯데는 사랑이 넘치는 내일을 꿈꾸며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랑과 믿음이 넘치는 복된 사회의 건설, 이는 롯데가 이루고자 하는 소박한 소망이다
Love 모두가 자유롭게 제 할일을 하는 사회
롯데는 자유가 발전의 바탕임을 알고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일하며 서로가 서로를 돕는 밝은 사회, 또 하나의 롯데의 소망이다
- 참고문헌
-
비즈니스 정보. 1999. 2000. KOTRA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ha.com/
조선일보 기사 DB http://www.hidb.co.kr/gisa
중앙일보 www.joins.com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http://economist.joins.com
http://www.fki.or.kr
http://www.lotteconf.co.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