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Baskin Robbins
2.Poter의 산업구조분석
3.Baskin의 산업구조분석
4.Baskin &Haagendazs 비교분석
5.Baskin의 마케팅과 문제점
6.Baskin의 향후 마케팅 전략
7.결론
본문내용
2차 대전 중에 만나 처음으로 아이스크림
비즈니스를 구상


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으로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명으로 정함


“프랜차이즈 시스템” 에 의한
전개를 시작


순위 브랜드 응답인원 비율(%)
1위 배스킨라빈스 190 95%
2위 하겐다즈 146 73%
3위 나뚜루 136 68%
기타 기타 24 12%


1980년 [Competitive Strategy]


다섯 가지 경쟁적인 세력(5-Forces)에 의해
산업의 수익률이 결정된다고 산업구조를
분석하는 기법을 처음으로 경영전략에 도입


가) 베스킨라빈스의 산업 집중도

- 초기에 고급 아이스크림 산업의
집중도 낮았음


- 해외아이스크림 업체의 진출
나뚜르, 하겐다즈 같은 큰 기업들
성장 추세

Strength
다양한 종류
직영전문 매장 통한 유통망 확충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
아이스크림업계 시장리더 위치고수



Weakness

가격
로열티 비용
이벤트 부족 등 마케팅 문제 
소규모의 직영점



차별화된 제품을 파는 빈틈 공략
10대라는 새로운 소비집단 형성
생활수준 향상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인식
시장 규모 확대
새로운 R&D ( NEW CONCEPT )

사회공헌 캠페인

이달의 맛으로 선정한 제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 중 1%와 모금함에
모인 성금을 합쳐 국제 구호단체인
월드비전에 전달할 예정
4월에는 차량에 아이스크림을
싣고 소외계층 거주 지역을 찾아가고
6월 창립기념일에는 임직원이 모두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결식아동에게
직접 갖다 주는 행사도 열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스베리’에 대한 마케팅전략
  • 전략과 포지셔닝을 사용하여 기존 빙과류 유통업체의 선두업체인 베스킨라빈스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는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어떠한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를 사용하여 기존 경쟁업체와 경쟁을 할 것인가, 그리고 아이스베리 성공 이후에 등장한 레드망고 등의 신흥 경쟁 업체들과는 어떠한 차별화를 통하여 기존의 시장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하며 아이스베리의 단점으로 꼽히고 있는 좌석간의 협소함,

  • [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4P MIX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성공요인 및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향후 전략 분석
  • 분석1. 도입기2. 성장초기3. IMF기Ⅴ. 경쟁사 분석1. 하겐다즈1) 제 품2) 가 격3) 유 통4) 판 촉4) 판 촉5) 전 략2. 기타 제품Ⅵ. 4P MIX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 Ⅶ. 베스킨라빈스의 성공 요인Ⅷ. 향후 전략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독보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는 10대,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으로 넓은 소비층을 갖기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많은 양의 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갖고

  • [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기준으로
  • 베스킨 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단지 아이스크림이 주는 맛의 즐거움 뿐 아니라 차별화와 다양화가 이룩한 아이스크림 종류와 매장 내 분위기 등으로 하나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트렌드메이커로 자리하는 것이며 이미 그러한 수준에 올랐다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포터의 산업분석이론에 따르면 베스킨 라빈스는 기존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서 차별화 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이젠 부동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잠재적 진입자와의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 목 차Ⅰ. 주제선정배경Ⅱ.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거시 환경 분석(2) 경쟁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1) Baskin Robbins 회사개요(2) 활동내용(3) 소비자행동 분석Ⅲ.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Ⅳ. 본인의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수립(부산대의 베스킨라벤스)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목표2.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1) 표적시장 선정(2) 각 표적시장의 마케팅 믹스Ⅴ. 결 론교수님 한 학기동안 정말 수고 하셨고 결혼 진심으로

  • 베스킨라빈스기업분석,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하켄다즈,나뚜르분석,아이스크림시장분석
  • 라빈스의 즐겁고 달콤한 이미지를 극대화한국에서는 테마를 가진 한편의 이야기 같은 광고와, 원빈, 빅뱅, 닉쿤 등 스타들을 내세운 광고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음www.company.com4P – PROMOTION. 3(전략) 이벤트 매달 31일이 되면 31%를 할인 또는 아이스크림 Size Up 수요일=pinky day(핑크색 지니고매장 방문 시 Size up)www.company.com5. 결론베스킨 라빈스www.company.com5 -1.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베스킨 라빈스www.company.com아이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