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bout Baskin Robbins
2.Poter의 산업구조분석
3.Baskin의 산업구조분석
4.Baskin &Haagendazs 비교분석
5.Baskin의 마케팅과 문제점
6.Baskin의 향후 마케팅 전략
7.결론
- 본문내용
-
2차 대전 중에 만나 처음으로 아이스크림
비즈니스를 구상
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으로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명으로 정함
“프랜차이즈 시스템” 에 의한
전개를 시작
순위 브랜드 응답인원 비율(%)
1위 배스킨라빈스 190 95%
2위 하겐다즈 146 73%
3위 나뚜루 136 68%
기타 기타 24 12%
1980년 [Competitive Strategy]
다섯 가지 경쟁적인 세력(5-Forces)에 의해
산업의 수익률이 결정된다고 산업구조를
분석하는 기법을 처음으로 경영전략에 도입
가) 베스킨라빈스의 산업 집중도
- 초기에 고급 아이스크림 산업의
집중도 낮았음
- 해외아이스크림 업체의 진출
나뚜르, 하겐다즈 같은 큰 기업들
성장 추세
Strength
다양한 종류
직영전문 매장 통한 유통망 확충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
아이스크림업계 시장리더 위치고수
Weakness
가격
로열티 비용
이벤트 부족 등 마케팅 문제
소규모의 직영점
차별화된 제품을 파는 빈틈 공략
10대라는 새로운 소비집단 형성
생활수준 향상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인식
시장 규모 확대
새로운 R&D ( NEW CONCEPT )
사회공헌 캠페인
이달의 맛으로 선정한 제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 중 1%와 모금함에
모인 성금을 합쳐 국제 구호단체인
월드비전에 전달할 예정
4월에는 차량에 아이스크림을
싣고 소외계층 거주 지역을 찾아가고
6월 창립기념일에는 임직원이 모두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결식아동에게
직접 갖다 주는 행사도 열 예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