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론] YES24의 사례를 토대로 한 이러닝 E-learning시장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택
기업선정 YES24
기업소개 YES24
연구 방법
E-Learning의 특징
E-Learning 서비스 산업의 전반적 현황
해외시장 진출 현황
YES24의 문제점
연구 모형
조사 과정
가설의 설정
Methodology Framework
인구통계학적 변수
E-LEARING 시장에 대한 분석
YES 24의 상표인지도
가설 1의 검증
강의의 내용과 전문성에 대한 집단간의 차이의 분석(추출방법 : 주성분 분석)
전문성에 대한 분산분석
선호 요소에 따른 3가지 그룹
검증결과
가설 2의 검증
통합 E-learning 서비스 전문성에 대한 값
전문사이트의 강의와 비 전문 사이트의 신뢰도 비교.
비 전문 강의의 구매 경험이 전문성 점수에 미치는 영향
검증결과
가설 3의 검증
강의 프로세스의 분석
검증결과
가설 4의 검증
Yes24에 대한 결과
검증결과
분석 결과
YES24 의 해결방안
연구의 한계점
정리
본문내용
가설 3의 검증


제3가설 : 강의 내용과 피드백을 선호하는 고객일수록 전문성에 대한 생각도 높을 것이다. (즉, 전문성과 피드백간에는 상호관계가 존재한다.)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생각은 “피드백이 높을수록 전문성이 높아진다” 라고 생각하는 점을 알 수가 있다. 즉 전문성 피드백은 전문성에 유의성 있는 효과를 주며 그리고 다른 수치에 비해서 높은 편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전문성이 높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선 피드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양의 관계로 증명되는 이유는 구매의사에 대한 질문이 1은 긍정적 2는 부정적 이었기 때문에 수치가 양적으로 증명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점수가 양의 관계로 나왔으므로 독립변수의 증가가 종속변수에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이 되므로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커질수록 yes24의 구매에 부정적 이라는 가설은 지지된다.
이는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큰 사람일수록 yes24 상품의 구매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이러닝 서비스 제공 사업자는 강의의 전문성, 사이트의 전문성 등 개별 사업자로서의 특성을 만족 시켜야 한다는 점

비 전문사이트의 구매 경험이 높아 질수록 오히려 전문성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며 이는 비 전문사이트에서의 구매 실패 경험이 바탕이 되었을 것으로 예측이 된다.

소비자들에게 전문성이 높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선 피드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할 수 있다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큰 사람일수록 yes24 상품의 구매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정의,특성,목적,장단점, E-learning(이러닝)비즈니스영역,전망,문제점,추진방향
  • e-Learning의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운영체제 기반을 구축한다1) 기업의 e-Learning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 정부, 기업, 산업체, 학계간의 유기적인 연계 및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2) e-Learning 관련 인적, 물적, 정보 자원을 효율적으로 네트워크화 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며, 경진대회 및 박람회를 추진한다3) e-Learning 표준화의 노력을 통해 기업e-Learning 운영 체제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4) 체계적인 직무분석을 토대로 e-Learning 관계자의

  • [인적자원개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
  • 시장에서 불평등한 대우를 받는 원인이며 그 구조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보고, 가부장적 구조는 가정뿐만 아니라 노동시장의 곳곳에서 여성의 일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한다.-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불평등한 계급 관계를 토대로 한 자본주의적 사회 구조가 여성의 종속성을 설명하는 데 일차적인 요인이라는 문제 의식에서 출발하여 노동 가치론과 자본 대 노동의 계급 체계에 대한 논의 속에서 여성이 노동자로서 지니는 지위를 설명하려하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에 긍정에 힘에 대한

  •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이란 무엇인가
  • 서비스 기업의 수준과 문제점Ⅵ- 2. 서비스 기업의 유형별 경영이슈Ⅶ. 서비스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한 과제Ⅷ. 팀 프로젝트를 마치며● 서론Ⅰ. 주제 선정에 관한 이유와 방향설정1. 주제 선정경영학과 수업을 통해서 기업을 분석하고, 사례 연구 하는 과제가 대부분 이었다면 실제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심도 있게 연구해 보거나 더 알고자 해본 적이 거의 없었다고 조원들의 의견을 모았다. 따라서 수업시간을 통해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심도 있는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최 종 보 고 서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메가 스터디 & CEO 소개3.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 – 설립 배경, 설립기 , 성장기4.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5. 기 업 분 석6. 결 론* 참고자료1. 기업선정이유성공한 기업의 사례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새로운 시장을 만듦과 동시에 기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트렌드를 만들어낸 메가 스터디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2009년 매출액 약 2300억 원에 시가총액 1조1천억원을 돌파한 메가 스터디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