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론] YES24의 사례를 토대로 한 이러닝 E-learning시장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선택
기업선정 YES24
기업소개 YES24
연구 방법
E-Learning의 특징
E-Learning 서비스 산업의 전반적 현황
해외시장 진출 현황
YES24의 문제점
연구 모형
조사 과정
가설의 설정
Methodology Framework
인구통계학적 변수
E-LEARING 시장에 대한 분석
YES 24의 상표인지도
가설 1의 검증
강의의 내용과 전문성에 대한 집단간의 차이의 분석(추출방법 : 주성분 분석)
전문성에 대한 분산분석
선호 요소에 따른 3가지 그룹
검증결과
가설 2의 검증
통합 E-learning 서비스 전문성에 대한 값
전문사이트의 강의와 비 전문 사이트의 신뢰도 비교.
비 전문 강의의 구매 경험이 전문성 점수에 미치는 영향
검증결과
가설 3의 검증
강의 프로세스의 분석
검증결과
가설 4의 검증
Yes24에 대한 결과
검증결과
분석 결과
YES24 의 해결방안
연구의 한계점
정리
- 본문내용
-
가설 3의 검증
제3가설 : 강의 내용과 피드백을 선호하는 고객일수록 전문성에 대한 생각도 높을 것이다. (즉, 전문성과 피드백간에는 상호관계가 존재한다.)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생각은 “피드백이 높을수록 전문성이 높아진다” 라고 생각하는 점을 알 수가 있다. 즉 전문성 피드백은 전문성에 유의성 있는 효과를 주며 그리고 다른 수치에 비해서 높은 편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전문성이 높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선 피드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양의 관계로 증명되는 이유는 구매의사에 대한 질문이 1은 긍정적 2는 부정적 이었기 때문에 수치가 양적으로 증명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점수가 양의 관계로 나왔으므로 독립변수의 증가가 종속변수에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이 되므로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커질수록 yes24의 구매에 부정적 이라는 가설은 지지된다.
이는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큰 사람일수록 yes24 상품의 구매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이러닝 서비스 제공 사업자는 강의의 전문성, 사이트의 전문성 등 개별 사업자로서의 특성을 만족 시켜야 한다는 점
비 전문사이트의 구매 경험이 높아 질수록 오히려 전문성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며 이는 비 전문사이트에서의 구매 실패 경험이 바탕이 되었을 것으로 예측이 된다.
소비자들에게 전문성이 높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선 피드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할 수 있다
강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 큰 사람일수록 yes24 상품의 구매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