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ontents ]
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연혁
(2)영업 분야
(3)M-러닝 서비스
(4)U-러닝 서비스
2. 시장 환경 분석
(1) e-Learning의 개념
(2) e-learning산업 개요
(3) e-learning의 주요 특성
(4) e-Learning산업 동향과 추세
3. SWOT 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 회
(4) 위 협
4. 5 FORCES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1) 오프라인과의 연계 &사후관리
(2) 우수한 강사들과 질 좋은 컨텐츠
(3) 컨텐츠 우수성 및 저렴한 가격
(4) 사업아이디어 및 창업자의 우위
(5) 강사들 자체가 주주가 되어 회사를 이끄는 모형
(6) 교환의 반복성
(7) 정보의 비대칭성
6. 향 후 개선방안
⑴인터넷 강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⑵ 소셜 미디어 도입
⑶ 정보 과잉 해결을 위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7. 결론
- 본문내용
-
4. 5 FORCES 분석
-Abilability of substitutes
· 오프라인 강의 매체 : 대성학원과 종로학원 등 국내 상위권의 입시학원 밑 각 지역의 보습 학원
· 개인 교습 과외
· EBS에서 진행하는 무료 교육 서비스
-Treat of new entrants
· 제품 컨텐추와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이 커 진입장벽이 높은 편
-Power of Buyers
· 교육업체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제품의 내용물이나 브랜드 인지도에 민감한 편
· 저가 사교육 매체라는 가격 경쟁력 확보
·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시장으로 확대 시 유리
-Power of Suppliers
· 설립 초기에는 강사들의 Bargaining power가 강했으며, 대표강사 의존 비중이 높았으나, 강사의 수가 많아지면서 점점 Bargaining power는 회사측으로 이동
-Competitive rivalry
·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선두를 확고히 지키고 있으며 시장 지배력을 키워가고 있음
· 온라인 시장에서는 이투스 등 경쟁업체 존재
·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대성학원과 종로학원 등 국내 상위권 입시학원이 존재
5. 성공요인 분석
반드시 처음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사람이 아닌 경우도 많다. 다만 그 비즈니스 모델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