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연혁
(2)영업 분야
(3)M-러닝 서비스
(4)U-러닝 서비스

2. 시장 환경 분석
(1) e-Learning의 개념
(2) e-learning산업 개요
(3) e-learning의 주요 특성
(4) e-Learning산업 동향과 추세

3. SWOT 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 회
(4) 위 협

4. 5 FORCES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1) 오프라인과의 연계 &사후관리
(2) 우수한 강사들과 질 좋은 컨텐츠
(3) 컨텐츠 우수성 및 저렴한 가격
(4) 사업아이디어 및 창업자의 우위
(5) 강사들 자체가 주주가 되어 회사를 이끄는 모형
(6) 교환의 반복성
(7) 정보의 비대칭성

6. 향 후 개선방안
⑴인터넷 강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⑵ 소셜 미디어 도입
⑶ 정보 과잉 해결을 위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7. 결론

본문내용
4. 5 FORCES 분석
-Abilability of substitutes
· 오프라인 강의 매체 : 대성학원과 종로학원 등 국내 상위권의 입시학원 밑 각 지역의 보습 학원
· 개인 교습 과외
· EBS에서 진행하는 무료 교육 서비스

-Treat of new entrants
· 제품 컨텐추와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이 커 진입장벽이 높은 편

-Power of Buyers
· 교육업체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제품의 내용물이나 브랜드 인지도에 민감한 편
· 저가 사교육 매체라는 가격 경쟁력 확보
·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시장으로 확대 시 유리

-Power of Suppliers
· 설립 초기에는 강사들의 Bargaining power가 강했으며, 대표강사 의존 비중이 높았으나, 강사의 수가 많아지면서 점점 Bargaining power는 회사측으로 이동

-Competitive rivalry
·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선두를 확고히 지키고 있으며 시장 지배력을 키워가고 있음
· 온라인 시장에서는 이투스 등 경쟁업체 존재
·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대성학원과 종로학원 등 국내 상위권 입시학원이 존재

5. 성공요인 분석

반드시 처음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사람이 아닌 경우도 많다. 다만 그 비즈니스 모델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성공사례분석
  • 사례 분석에 대한 간단한 소개후에, 첫파트에서는 제품개발을 통한 삼성전자의 성공을,두번째 파트에서는 제품개발의 실제 프로세스를 살펴볼 것입니다.그리고 마지막 결론에서 사례를 통한 제언을 할 것입니다.Introduction.손주은(손사탐)1961~ ? *사례소개입니다. Introduction.“메가스터디! 고3시절 공부를 했다면 한번쯤 들어봤을”초거대 사교육 학원, 메가스터디.무한경쟁의 시대, 일등만이 살아남는 경영환경에서 늘 한발 앞선시스

  • [이비즈니스] G마켓 성공사례분석
  • 본질을 보려면 눈을 감고 머리로 보는 눈이 있어야 정말 보고자 하는 것을 보게 된다는 것, 그것이 이비지니스에서 성공적으로 일을 하든 이비지니스를 공부하든 정말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많은 시간 싸우고 화내고 웃어가며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기에 게을러 하지 않은 조원 모두가 이러한 시각을 갖는데 어느 정도 접근성을 갖게 되었다는 사실이 이 과제를 행하면서 배우는 것보다 더 값진 것을 갖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 [인터넷기업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

  • [이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1.머리말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에 힘입어 e-비즈니스가 기업 경쟁력의 필수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e-비즈니스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으로서 인터넷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형성된 가상사회에서의 기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확산은 종전의 생활방식은 물론 개인의 가치관까지 변화시키고 있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생존과 도약의 발판을 제공해 준다. e-비즈니스

  • [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성공요인 분석반드시 처음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사람이 아닌 경우도 많다. 다만 그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가치를 파악하고 이 가치를 위해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면 뒤늦게 사업을 시작했더라도 성공할 수 있다. 사실 온라인강의는 메가스터디 이전부터 존재했다. 예를 들어 이범 강사와 손주은 사장은 1999년부터 PC통신업체 유니텔을 통해 강의를 했다. 학원 강의를 통한 수입에 비해 적지만 서울에서 강의를 듣지 못하는 지방 학생들이 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