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CJ올리브영 마케팅전략 -20대 고객유치방안 `블루오션을 위한 MOVE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xecutive Summary

2.Situation Analysis

- Introduction
- PEST Analysis
- Five Forces Model
- Competition Analysis
- Market Potential Demand Analysis


3.Marketing Strategy
- Issue Deduction
- STP Analysis
- SWOT Analysis
- Retail Mix Strategy
- MOVE Strategy


4.Conclusion
- Program Action
- Expectation Effect


본문내용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국내의 경제상황이 악화되고 이에 따라 물가가 상승하여 미래소득의 불안감이 팽배해짐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유통업의 둔화가 예상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잠재수요층이 다수 존재한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리포지셔닝과 차별화된 상품 머천다이징 전략이 요구됨으로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바이다.


“ 20대 남녀고객층 관점에서의 고객욕구를 바탕으로 브랜드 리포지셔닝 및 활동방안을 제시 ”


소비심리의 둔화

불안정한 국내경제상황에서 급속히 냉각되고 있는 소비심리를 전환시킬 수 있는 방안 제시

인식과 태도의 변화 필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되어 고객에게 다가가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며 브랜드의 인식과 호의적 태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 제시

차별화된 상품구성 필요

기존의 타켓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구성 방안을 제시

정치적 환경
법인세 인하
대기업 규제 완화
개별 산업 진입장벽 완화
공정경쟁 조성

경제적 환경


국내외 금융시장 불안정
경제성장률 둔화
물가상승


Strength

독점 판매 제품 확대
Test 코너 마련
One-Stop Shopping 가능
가격 경쟁력 Weakness

20~30대 여성층으로 고객이 한정
브랜드 인식 및 충성도 미비
Opportunity

시간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문화확산
드럭 스토어의 주거 상권의 진출 미비 Threat

시장선점을 위한 경쟁업체들이 해외 드럭 스토어 기업과 합작을 통한 급속한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기획안] 올리브영 성공요인과 마케팅,경영전략사례및 올리브영 남성고객유치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PPT
  • 영국홍콩에 본사를 두어 2004년에 GS와 함께 한국체인 드럭스토어로 출시아시아 4500여개, 전세계 1만개 이상의 점포를 가짐세계1위 드럭스토어이마트와 제휴하여 한국 체인점의 독점적 운영권을 가짐 글로벌 브랜드 등 기존 드럭스토어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5. 올리브영 마케팅전략소비자 응대방식 (고객관리 방법) 나이/성별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응대.VIP/VVIP고객 등급을 나누어 관리하여 사은품을 증정하기도 한다. (프리미엄 올리브 같은 제도)(

  • [마케팅] 미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 목차 §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 회사소개2) 미샤의 탄생배경3) 기업연혁4) 미샤의 블루오션 경영5)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2) 미샤의 기업현황3.외부환경분석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3) 인터넷 문화의 보급4) 브랜드샵의 증가5) 경쟁사 분석4.내부환경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4PS)3)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4) 미샤의 고객만족 전략5) 미샤

  • [유통관리] [유통관리론]CJ홈쇼핑의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홈쇼핑(Home Shopping)의 정의2. 홈쇼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홈쇼핑의 장애요인(2) 해결방안3. 홈쇼핑의 전망4. CJ홈쇼핑 소개5.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1) 사업 소개1) TV 홈쇼핑2) 카탈로그3) 인터넷쇼핑몰4) CJ갤러리(2) 유통전략시스템1) CTI 시스템의 도입2) SCM도입 (경쟁력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3) CRM의 도입4)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6. CJ GLS 출범(1) GLS란?(2) 택배 서비스7. CJ홈쇼핑 PB전략 (1) PB상품이란?(2) CJ 홈쇼핑의 PB상품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전략분석3-3. 신세계 백화점 전략의 강점과 약점3-4.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도출4. 향후 발전전략제시(나아가야할 방향)4-1. 핵심역량 강화 전략4-2. 틈새전략 공략 및 비 핵심 역량 보완 전략Ⅲ.결론=Ⅰ.서론1. 기업 선정 이유신세계는 현재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는 반면, 점유율은 동종업계 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마트와의 연계경영을 통한 시너지효과로 신세계백화점이 제1의 유통업체로서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